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최장 6일 5월 황금연휴, 어디갈지 고민 중이라면 ‘깜란’ 어때

냐짱 시내에서 45분‧깜란 공항에서 10분 거리 ‘개장 1년차’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질 좋은 음식‧다양한 액티비티‧숙면 최적 침대 3월 9일까지 35% 할인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 장주영
  • 기사입력:2025.02.19 10:14:32
  • 최종수정:2025.02.19 10:14:32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냐짱 시내에서 45분‧깜란 공항에서 10분 거리
‘개장 1년차’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질 좋은 음식‧다양한 액티비티‧숙면 최적 침대
3월 9일까지 35% 할인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금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이때 값진 ‘황금’만큼 빛날 ‘황금연휴’가 또 찾아온다. 5월 가정의 달을 연휴로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일단 기본적으로 4일의 휴가가 주어진다. 3, 4일 주말에 이어 5일이 어린이 날과 부처님 오신날, 6일은 대체공휴일로 이어진 탓이다.

여기에 직장인이라면 1일 근로자의 날을 휴무일로 쉬는 이들이 많다. 그렇다면 관건은 2일. 이날을 연차 활용한다면 최장 6일이라는 장기휴가를 낼 수 있다. 결국 평소에 어려운 장거리 여행도 가능하다는 얘기다.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이런 황금연휴에는 역시나 여행을 도모해보는 것이 적절할 터. 가까운 곳도 좋고, 중장거리 역시 일정에 부담을 던다. 일본과 함께 최근 우리나라 관광객의 사랑을 듬뿍 받는 곳하면 베트남을 빼놓을 수 없다. 길지 않은 비행시간부터 현지 분위기 등이 한국인에게 잘 맞는다는 평이다.

때문에 대표도시인 하노이, 호치민, 경기도 다낭시라 불릴 정도의 다낭과 부쩍 관광객이 증가한 냐짱(나트랑) 등은 한국인들이 넘쳐난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새로운 목적지를 찾고 있는 이에게 냐짱 시내에서 30km 가량(45분 거리) 떨어져 있는 깜란(Cam Ranh)은 좋은 대안이다.

사실 깜란은 냐짱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는 익숙하다. 냐짱을 오는 이들이 뜨고 내리는 공항이 바로 깜란 공항이다. 냐짱의 인기로 한층 더 친숙하게 느껴지는 깜란에 지난해 새로 개관한 리조트가 있다.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이다. 깜란 공항에서는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일단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은 음식 맛이 좋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리조트 내 ‘더 베란다(The Verandah)’ 식당에서는 신선한 재료로 준비한 조식부터, 전문 영양사가 개발한 건강한 어린이 메뉴까지 즐길 수 있다. 영국 런던과 캐나다 토론토의 건강 음료 브랜드인 ‘더 주서리(The Juicery)’와 협업한 바에서는 베트남 현지 열대 과일을 활용한 신선한 주스와 스무디를 제공해 비타민 섭취도 걱정 없다.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액티비티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리조트에 체크인하는 모든 어린이 고객들은 가족 활동 일지를 받게 된다.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테니스, 농구, 배드민턴과 같은 운동을 비롯해 서핑, 카약, 패들보딩 같은 수상 스포츠도 경험할 수 있다. 또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라켓 스포츠 ‘피클볼’도 해볼 수 있다. 전용 피클볼 구장에서 라켓, 공, 물, 수건 등을 대여해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하기 좋다.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호텔 본연의 기능 중 하나인 잠자리도 수준급니다. 총 207개 객실을 보유한 리조트는 모든 객실에 웨스틴 브랜드 침대인 ‘헤븐리 베드’의 최신 버전을 비치했다. 모션 제어 기술과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이 침대에 누우면 마치 누군가 안아주는 듯한 편안함까지 느낄 수 있다. 눕기만 해도 잠이 솔솔 오는 편안한 침대 옆에는 라벤더 밤을 준비해 섬세한 배려가 돋보인다.

좀 더 이색적인 활동을 원하는 이를 위해 깜란의 청정한 밤하늘을 준비했다.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은 냐짱의 냐짱 천문대와 협력해 천문대 전문가들이 리조트와 인접한 바이 다이 해변에서 하늘을 구경하는 가족들에게 별자리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며, 별이 가득한 하늘을 관찰할 수 있도록 이끈다.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사진 =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

이정흔 리조트 총지배인은 “가족 여행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순간 중 하나”라며, “가족들이 함께 휴식을 취하고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우리 리조트에서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가족 여행 중에도 자녀들이 잘 먹고, 잘 움직이고, 잘 자며, 사고의 폭을 넓히고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물론 부모님들은 그동안 미뤄둔 휴식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방문을 바랐다.

‘더 웨스틴 리조트 앤 스파 깜란’은 얼리버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9일까지 예약하고, 6월 15일까지 숙박하는 고객에게 최대 3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