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G-브리핑] ‘아이온’, ‘전장의 불꽃’ 사전예약 진행

  • 안희찬
  • 기사입력:2025.07.23 12:15:00
  • 최종수정:2025.07.23 12:15: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아이온’
‘아이온’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PC MMORPG ‘아이온’에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전장의 불꽃’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30일 진행되는 ‘전장의 불꽃’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 ‘화신’을 선보인다.

‘화신’은 폭발적인 타격감과 차별화된 전투 플레이가 특징이다. ‘화신’과 함께 신규 특화 서버 ‘EZ’도 출시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오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 참여 시 ‘신성’ 등급의 최상위 장비를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를 기념해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 ‘아이온’ 최초로 ‘종족 체인지’도 진행할 예정이다.

◆ ‘아레스’, 초고속 성장 특화 서버 ‘플로라’ 오픈

‘아레스’
‘아레스’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서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초고속 성장 특화 서버 ‘플로라’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2주년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부스팅 서버 ‘플로라’의 오픈과 더불어 전체 클래스 대상 신규 SR 슈트 업데이트 및 대규모 보상 이벤트다.

특히 2주년 기념으로 제공되는 ‘로얄 재합성권 선택 상자(3개)’와 ‘2주년 기념 데코 2종’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이 마련됐다.

‘플로라’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모두를 위한 초고속 부스팅 서버로 캐릭터 생성 시 ▲R등급 슈트·오퍼레이터·탈것·데코 각 5종씩 총 20종 ▲점핑 패스를 통한 75레벨 즉시 달성 ▲S등급 강화 장비 세트 지급 등 강력한 성장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매월 일정 전투력 달성 시 마다 보상 쿠폰을 지급받아, ‘플로라 SR 확정권’, ‘장막의 모노리스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버 전용 아이템 드랍 및 거래소 시스템, 경험치·골드 획득량 최대 220% 증가, 전용 코인 및 교환 상점, 인게임 이벤트 등이 운영된다.

사전예약 기념 보상으로 프라임 R등급 선택 소환권, 로얄 11회 선택 소환권(50개), 2주년 감사패 등 보상이 제공된다.

◆ ‘열혈강호 온라인’ 여름 이벤트 진행

‘열혈강호 온라인’
‘열혈강호 온라인’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정통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여름 시즌 이벤트는 기존 고레벨 유저부터 신규·복귀 유저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전투 콘텐츠, 외형 아이템, 회복 아이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여름 시즌 기념으로 준비한 ‘얼음이 안 와’ 퀘스트에서는 ‘화련홍’이 주문한 얼음을 노리는 ‘수상한 사람’의 계략을 저지하기 위한 스토리가 진행된다.

유저들은 스토리 퀘스트를 따라가며 다양한 경험치 보상을 얻을 수 있고 1일 1회 반복 가능한 추가 의뢰를 통해 레벨업 효율도 높일 수 있다.

여름 시즌 내 유저들의 고성장을 위해 ‘피피섬’ 사냥터 입장 레벨이 기존 130~150레벨에서 130~160레벨, 기존 150~170레벨에서 160~180레벨로 확장했다.

여름 시즌 한정 아이템인 ‘북해빙궁의 보주’도 지급된다. 이 아이템은 ‘보주 관리인’의 의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140레벨 및 승천 4식 이후의 캐릭터만 받을 수 있다.

효과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승시켜주는 ‘희귀 화룡의 보주’와 동일하게 설정돼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합성은 불가능하다.

이외에도 여름 테마 회복 아이템인 냉면, 묵사발, 보리차가 추가되어 각각 생명력·내공력 회복 효과를 제공하며 유저들에게 인기였던 색상별 수영복 코스튬도 다시 한정 판매한다.

중립 지역인 현발파 지역에는 튜브, 오리배, 수박 등 여름 소품들이 배치돼 한층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 게임 ‘미니언 100’, 첫 컬래버 예고

‘미니언 100’
‘미니언 100’

컴투스(대표 남재관)의 신작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 게임 ‘미니언100’이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컴투스는 오는 29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전까지 공식 포럼에서 ‘”내가 누구?” 실루엣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럼에 공개된 이미지를 보고 실루엣의 주인공을 예측해 댓글에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힌 모든 유저에게는 이벤트 종료 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골드와 훈련의 증표가 제공된다.

한편 ‘미니언100’은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전투가 전개되는 로그라이트에 무수히 많은 적 군단을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핵앤슬래시를 접목한 신작이다.

다섯 명의 ‘소환사’ 중 하나를 선택하고 ‘미니언’과 ‘챔피언’을 소환해나가며 전투를 전개할 수 있다.

로그라이트 특성상 매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진영과 스킬 조합도 즐길 수 있다.

길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고 방치형 육성 시스템인 야영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성장이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