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긴(대표 이영일)은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지난 18일과 19일 연이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레이투게더’는 가상 세계에서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2021년 4월 출시 이후 글로벌 다운로드 2억 100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서비스 4년 차에 접어든 현재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SNS를 활용한 글로벌 유저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일일 이용자 수(DAU) 150만 명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특히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선보인 ▲괴물의 바다 ▲미니미 시스템 ▲공룡 복원 프로젝트 ‘다이노소어 파크’ ▲납량 특집 ‘안개 속 미스터리’ 등 대형 업데이트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국내 이용자 수의 꾸준한 증가로 이어졌고 지난 18일에는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19일은 국내 인기 게임 1위까지 급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긴 관계자는 “이번 인기 순위 1위 달성은 서비스 4년 차에도 ‘플레이투게더’가 국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최근 선보인 괴물 크기의 물고기 낚시, 육아를 소재로 한 새로운 육성 시스템, 채광과 수집을 중심으로 한 신규 콘텐츠 등은 모두 업데이트 규모가 상당했고 그만큼 시행착오도 많았다. 하지만 유저들에게 더욱 색다르고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며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