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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클라우드, 마이리얼트립·카카오와 ‘NHN 노티피케이션 웨비나’ 개최

  • 안희찬
  • 기사입력:2025.04.29 10:56:01
  • 최종수정:2025.04.29 10:5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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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노티피케이션 웨비나
NHN노티피케이션 웨비나

엔에이치엔클라우드(대표 김동훈, 이하 NHN 클라우드)는 마이리얼트립과 카카오와 함께 ‘NHN Cloud Notification(이하 NHN 노티피케이션)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NHN 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 SMS, 푸시, Email, 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솔루션이다.

커머스, IT를 비롯한 다양한 업계의 3000여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며 7년 연속 전년 대비 60% 이상 매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 주제는 ‘그로스&CRM 마케터를 위한 친구톡 업그레이드 완벽 대비’로 NHN 클라우드가 고객사 ‘마이리얼트립’과 파트너사 ‘카카오’와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5월 13일 14시 진행 예정이다.

NHN 노티피케이션의 메시지 발송 채널 중 하나인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카카오 친구톡(이하 친구톡)’이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그로스/CRM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발송 대상 및 타겟팅 세분화, 개인화 메시지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내용과 NHN 노티피케이션 활용법을 공유한다.

NHN 클라우드는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딜러사 중 친구톡 매출 1위 사업자로서 카카오와 함께 이번 웨비나를 마련했다.

마이리얼트립 심연지 마케팅 실장이 ▲마이리얼트립만의 친구톡 성공 공식: ‘리얼’ 그로스 마케팅이란? 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NHN 노티피케이션의 친구톡을 활용해 국내 주요 여행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CRM/그로스 마케팅 전략과 팁을 최초로 공개한다.

이어 NHN 클라우드 메시지사업팀 김가영 전임이 ▲“나야 NHN Cloud 알림톡/친구톡”, 근데 안정성과 트렌드를 곁들인...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NHN 노티피케이션을 통해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 등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성공 사례들을 전한다.

끝으로 카카오 비즈메시지컨설팅팀 이지은 매니저가 ▲카카오톡 친구를 넘어, CRM 고객까지 한번에! 친구톡 Upgrade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뿐만 아니라 CRM 기반의 전체 고객까지 맞춤형 광고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 ‘친구톡 Upgrade’를 소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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