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재석이 예능방송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민 3위 김종국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3일부터 2025년 5월 3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5,609,9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72,992,574개와 비교하면 10.11% 줄어들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280 미디어지수 589,292 소통지수 2,367,305 커뮤니티지수 2,904,9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5,8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544,186과 비교해보면 6.09% 하락했다.
2위 김종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109 미디어지수 568,379 소통지수 1,847,126 커뮤니티지수 1,633,6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0,22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32,843과 비교해보면 105.13% 상승했다.
3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388 미디어지수 237,208 소통지수 1,666,589 커뮤니티지수 1,570,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7,88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31,700과 비교해보면 32.81% 상승했다.
4위 신동엽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435 미디어지수 376,887 소통지수 708,427 커뮤니티지수 830,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2,1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39,173과 비교해보면 21.80% 하락했다.
5위 조세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64,544 미디어지수 219,949 소통지수 870,372 커뮤니티지수 961,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6,04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08,398과 비교해보면 4.1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영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72,992,574개와 비교하면 10.1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9% 하락, 브랜드이슈 3.72% 상승, 브랜드소통 16.67% 하락, 브랜드확산 8.2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5년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친근하다, 소통하다, 토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 뭐하니, 런닝맨, 핑계고’이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91.28%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5년 5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김종민, 김종국, 신동엽, 조세호, 이영자, 강호동, 김준호, 김숙, 김원훈, 안정환, 김희철, 송지효, 데프콘, 서장훈, 이경규, 정형돈, 탁재훈, 홍현희, 이수근, 김구라, 양세찬, 김동현, 이지혜, 은지원, 김영철, 임우일, 김성주, 홍진경, 하하 순으로 분석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