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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드래곤, 이번엔 ‘亞 최초’ 스피어돔 입성...엔터테크 비전 현실화

  • 이다겸
  • 기사입력:2025.04.29 14:02:24
  • 최종수정:2025.04.29 14: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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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드래곤 미디어아트 영상. 사진l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 미디어아트 영상. 사진l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지드래곤의 프로젝트 미디어아트 영상이 미국 라스베이거스 스피어돔을 장식했다.

지난 29일 지드래곤의 ‘원 스피릿, 원 팀(One Spirit, One Team)’ 프로젝트 미디어아트 영상이 라스베이거스 스피어돔의 엑소스피어(Exosphere, 스피어의 외관)에 송출됐다.

지드래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의미를 더한 해당 영상은 종합 미디어 예술 창작집단 ‘닷밀’과 AI, 로봇, 메타버스, 디지털 트윈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 엔터테인먼트와 테크의 경계를 허물고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드래곤과 갤럭시코퍼레이션은 글로벌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으로 탄생한 Azure OpenAI Sora 기반 뮤직비디오 ‘홈스윗홈’을 카이스트에서 공개하고, NASA SETI와 연계된 우주 음원 송출 프로젝트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엔터테크 분야 최초의 기록을 잇달아 쓰고 있다.

이번 스피어 프로젝트 또한 그의 ‘엔터테크’ 비전을 금융 산업까지 확장하며, K-컬처를 넘어선 또 다른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CHO(최고행복책임자, Chief Happiness Officer)는 “지드래곤의 엔터테크 비전은 CES참가부터 콘서트에서의 기술 접목, 마이크로소프트(MS) 협업, 우주음원 송출, 이번 스피어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도를 통해 현실화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아티스트와 함께 AI 엔터테크의 미래를 새롭게 정의하며, 창조적인 미래를 향한 여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원 스피릿, 원 팀’ 미디어 아트 스피어돔 영상은 현지 시각 4월 28일부터 5월 4일까지 일 최대 42회, 총 294회 송출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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