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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AI 경험·고객 혜택 확대로 이동통신 1위

이동전화 부문

  • 기사입력:2024.09.25 23:59:00
  • 최종수정:2024.09.25 23:5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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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전화 부문 1위에 올랐다. 조사 시작 이후 27년간 1위를 유지했다.

SK텔레콤은 고객이 일상에서 인공지능(AI)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에이닷의 대규모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 할 일·일정·기록 등 개인의 일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데일리' 기능을 선보였다.

또 일정이나 약속 수행 시 고려해야 할 날씨와 교통 등 다양한 상황과 고객의 취향·선호도를 고려해 맞춤형 제안을 하는 등 일상의 'AI 비서' 경험을 대폭 강화했다. 글로벌 첨단 대규모언어모델(LLM)을 한데 모은 멀티 LLM 에이전트를 통해 Perplexity, ChatGPT, Claude, A.X 등 다양한 대화형 AI 모델을 경험할 수도 있다.

지난해 만 34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한 '0청년 요금제'는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1년간 5G 고객(19~34세)의 0청년 요금제 선택 비중이 80%에 달할 정도다. 같은 가격대의 5G 요금제 대비 데이터 제공량이 최대 50GB 더 많다. 커피·영화·로밍 가격을 매월 50% 할인해 주기도 한다.

SK텔레콤은 장기 우수 고객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스페셜T' 프로그램을 올해 1월 시작했다. 5년 이상 SK텔레콤과 함께한 고객에게 매년 가입 연수만큼 데이터(1GB 단위)를 제공하고 10년 이상 고객에게는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올해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두 달간 T멤버십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태국, 베트남, 일본 등에서 T멤버십을 통해 현지 맛집, 쇼핑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여행' 프로모션도 시행하고 있다. 8월 한 달은 동남아시아 지역, 9월 한 달은 일본에서 실시한다. SK텔레콤 고객은 프로모션이 끝난 뒤에도 계속해서 상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우주패스 with YouTube Premium'을 출시한 데 이어 올해 6월부터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플랫폼 'T우주'에서 넷플릭스를 구독할 수 있는 '우주패스 넷플릭스'를 신규 출시했다. 요금 할인과 웨이브 콘텐츠 팩 추가 구독 등 혜택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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