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콘텐츠 핫&뉴] ‘페이트/그랜드 오더’ 편의성 업데이트 진행

  • 안희찬
  • 기사입력:2025.08.28 17:15:00
  • 최종수정:2025.08.28 17:15: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페이트/그랜드 오더’
‘페이트/그랜드 오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 2025’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확정 소환의 1회 제한 삭제▲확정 소환까지 남은 소환 횟수 표시▲소환 화면에서 픽업 대상 서번트 소지 상황 표시▲친구 포인트 소환 100회 버튼▲배틀 패배 시 AP소비 무효▲재료 획득처 바로가기 ▲영주 3획 회복 등 이용자 요청이 많았던 다양한 편의 기능이 대폭 개선됐다.

특히 ‘확정 소환의 1회 제한 삭제’를 통해 기간 한정 성정석 소환에서 2회차 이후에도 ‘확정 소환’이 계속 이뤄진다. 즉 330회 당 1기 확정 소환이 무제한으로 가능해졌다.

이용자가 확정 소환까지 남은 횟수를 해당 소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1부부터 주장 II까지의 일부 메인 퀘스트 및 리컬렉션 퀘스트에서 배틀 패배 또는 후퇴 시 AP가 소모되지 않도록 조정했다.

이 외에도 메인 퀘스트, 아종특이점, 주장, 일부 메인 인터루드 각 장 완료 시 획득 가능한 보상을 정리한 ‘로드맵’이 새롭게 등장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크리스마스2025 개막 직전 픽업’을 1회(8월 27일~9월 4일)와 2회(8월 28일~9월 5일) 나눠서 진행한다.

◆ ‘레전드 오브 이미르’ 첫 신규 클래스 ‘아처’ 업데이트

‘레전드 오브 이미르’ ‘아처’
‘레전드 오브 이미르’ ‘아처’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28일 첫 번째 신규 클래스 ‘아처’를 업데이트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5번째 클래스로 등장한 아처는 활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클래스다.

트랩 설치와 디버프 스킬을 활용해 적을 견제하며 전략적으로 근거리와 원거리 전투를 펼칠 수 있다.

경험치를 대량으로 제공하는 신규 서버 ‘솔’과 ‘카리’가 추가됐다.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는 이용자는 4주 만에 60레벨과 1차 각성을 달성할 수 있는 성장 경험치 부스트를 획득한다.

임무 이벤트를 통해 ‘브록의 장비 복구권’ 3종을 지급한다.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등급 기간제 장비 풀세트가 포함된 ‘오버부스트 스타터 패키지’를 200 금화에 제공한다.

한편 위메이드는 9월 29일까지 ‘이미르 리포트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총상금 2000만 원 규모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유튜브 구독자 500명 이상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마비노기 영웅전’, ‘마일리지 상점’ 오픈 기념 이벤트

‘마비노기 영웅전’
‘마비노기 영웅전’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마일리지 상점’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마일리지 상점’은 매년 실시한 캐시백 이벤트를 새롭게 개편해 지난 21일 오픈했다.

내년 2월 5일까지 운영되는 ‘마일리지 상점’에서는 2025년 동안 소비한 넥슨캐시가 100원당 1마일리지로 전환된다.

‘[마일리지] 스페셜 오르드라 세트 선택 상자’, ‘캐릭터 전용 헤어 교환권’, ‘[마일리지] 행운 대박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마일리지 상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1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에 한 번 ‘행운의 티켓’을 긁으면 출석 도장과 함께 인게임 아이템 또는 넥슨캐시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9월 18일까지 마일리지 사용 시 ‘미니 용병단 피규어 리시타’, ‘미니 용병단 피규어 레서’, ‘미니 용병단 피규어 사냐’ 등 피규어 3종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출석 도장을 사용해 피규어 3종과 함께 ‘리시타 후드티’, ‘마비노기 영웅전 LP 세트’ 등 굿즈 경품에도 응모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