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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2차 사회공헌 캠페인 개시

  • 김태성
  • 기사입력:2025.08.11 13:42:59
  • 최종수정:2025.08.11 13:4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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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이브·적십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넥슨>
블루아카이브·적십자사 사회공헌 캠페인. <넥슨>

넥슨은 자사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하는 2차 사회공헌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올 봄부터 이어진 ‘블루 아카이브’ 헌혈 장려 캠페인은 전국 154개의 헌혈의 집을 대상으로 헌혈 참여자에게 ‘블루 아카이브’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컬래버 굿즈를 제공했다.

지난 4월 진행한 사전 캠페인은 첫날부터 약 2500명의 유저들이 헌혈에 참여하며, 일일 헌혈자 수가 전주 대비 67%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으며, 이어서 6월부터 진행된 1차 캠페인을 통해서는 약 1만3000명의 이용자가 헌혈에 참여했다.

헌혈 캠페인과 더불어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굿즈 판매 캠페인도 진행했다. ‘블루 아카이브’ 공식 굿즈 스토어 ‘샬레 스토어’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구급함 패키지’, 아크릴 키링 등 캠페인 굿즈 2종을 예약 판매했으며, 판매 수익 전액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어 재난 피해 이재민 지원 및 복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2차 캠페인에서는 25일까지 ‘샬레 스토어’를 통해 재난구호 특별 굿즈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SD 디오라마 아크릴 스탠드’, 포토카드, 메탈 구호 팔찌 등이 포함된 ‘구호기사단 응급구호세트’, ‘구호기사단 손잡이 담요’ 등 신규 일러스트가 포함된 컬래버 굿즈 2종을 출시한다. 1차 캠페인과 동일하게 해당 굿즈의 판매 수익 전액은 재난 피해 이재민 지원 및 복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헌혈 감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11일부터 기념품 소진 시까지 전국 154개의 헌혈의 집에서 헌혈 완료 시 신규 일러스트가 포함된 ‘홀로그램 포토카드 세트’, ‘미니 투명 L 홀더’, ‘A3 PET 포스터’,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인게임 쿠폰으로 구성된 기념품을 선택할 수 있다.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다가오는 2차 캠페인에서도 IP를 활용한 기부 연계와 헌혈 문화 조성으로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가치를 전달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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