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물류 DX 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콜로세움)이 니어솔루션과 함께 오는 22일 오후 2시, 온라인 웨비나 ‘넥스트 레벨 물류 혁신: 스마트 물류 구축 가이드’를 공동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AI(인공지능), 로봇,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을 물류 운영에 접목한 스마트 풀필먼트 구축 사례와 중소·중견 물류센터의 피킹 자동화 및 생산성 향상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최신 물류 혁신 기술과 운영 최적화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서다.
1부 세션에서는 정연욱 콜로세움 물류 IT솔루션 팀장이 연사로 나서 클라우드, AI, 로봇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풀필먼트 플랫폼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AI 기반 동선 최적화, 실시간 재고 관리, 자동 정산, 다국어 지원, 로케이션 및 박스 추천 알고리즘 등 물류센터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다룬다.
2부 세션에서는 신병철 니어솔루션 기술본부장이 ‘피킹 생산성 향상을 위한 WES 솔루션 도입 사례 및 적용 효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그는 중소·중견 물류센터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NearGO WES와 물류로봇을 접목한 운영 프로세스 최적화 사례와 도입 효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AI와 로봇 기술을 물류에 접목하려는 3PL 및 브랜드 운영자, 피킹 효율과 생산성 향상을 고민하는 중소 물류센터 관리자, 클라우드 기반 물류 플랫폼에 관심 있는 IT·운영 담당자 및 전공자 그리고 스마트 물류센터 전환을 계획 중인 프랜차이즈·이커머스 본사 실무자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웨비나는 콜로세움 공식 웹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이메일로 온라인 라이브 접속 링크가 발송된다. 사전 질문을 남긴 참여자에게는 발표 자료(PDF)를 제공하고, Q&A 세션도 진행된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이번 웨비나는 기술적 혁신과 운영 전략 모두에 관심 있는 물류 담당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콜로세움이 다양한 웨비나와 콘텐츠를 통해 물류 현장의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