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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 판매자 지원 시작

성장마일리지 제공 및 무료체험 캠페인 진행

  • 안선제
  • 기사입력:2025.07.04 12:12:12
  • 최종수정:2025.07.04 12: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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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마일리지 제공 및 무료체험 캠페인 진행
[사진 = 네이버]
[사진 = 네이버]

네이버가 판매자들이 광고와 커머스 분야의 인공지능(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실제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ADVoost쇼핑)’을 통해 다양한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애드부스트 쇼핑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자동화 솔루션이다.

판매자는 지급 받은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해 재구매, 리뷰 적립금 등 사용자 쇼핑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사진 = 네이버]
[사진 = 네이버]

이어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일부를 대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라이드(RIDE)’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AI 라이드 캠페인은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AI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광고 산업 전반에 AI 기술이 빠르게 도입됨에 따라, 판매자들이 사업 운영 전반에서 광고, 마케팅 등 AI 솔루션에 대한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여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AI 라이드 캠페인에서는 애드부스트 쇼핑 활용법 가이드와 함께 추가적인 광고 지원금을 제공한다. 캠페인에 참여할 판매자 모집은 오는 7일부터 시작되며, 심사를 거쳐 8월부터 본격 운영된다.

한재영 네이버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판매자를 포함해 광고주가 AI 기반 광고 환경에 잘 적응하고,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해볼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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