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이 전국 각지의 대학교와 번화가에서 진행 중인 캠퍼스 투어 콘셉트의 기념행사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라는 타이틀 아래 펼쳐지는 이번 대규모 행사는 지난 17일 시작해 오는 5월 15일까지 약 한 달에 걸쳐 이어질 예정이다. 5회차까지 진행된 현재 이미 수많은 방문기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되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특히 대학별 최고 레벨 이용자와 캐릭터 생성일이 가장 오래된 이용자를 선발하는 과수석 이벤트와 오랜기간 ‘메이플스토리’를 즐긴 이용자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고학번 이벤트가 주목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장을 찾은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로 ‘메이플 대학교’ 학생증을 제작하거나 핑크빈 테마 식음료 및 게임 아이템 쿠폰이 주어지는 커피트럭을 방문할 수 있다. 넥슨은 게임 내에도 ‘메이플 대학교’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이번 서비스 22주년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전국적 축제 기간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5월 15일까지 정해진 일정에 따라 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원 등 전국 각지의 대학 캠퍼스와 번화가에서 진행되는 전국 순회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는 앞서 총 5회에 걸쳐 세종대, 동국대, 서울대, 포항공대,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됐다. 대학별 과수석 선발 결과 현재까지 가장 높은 레벨을 기록한 과수석은 서울대학교와 포항공과대학교의 296레벨 이용자다. 이어 세종대학교 295레벨, 동국대학교 294레벨,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93레벨이 기록됐다. 캐릭터 생성일 부문의 경우 세종대학교의 2003년 9월 25일 생성 기록이 가장 높은 기록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2003년 12월 8일, 서울대학교 2004년 6월 5일, 포항공과대학교 2004년 8월 5일, 동국대학교 2004년 9월 22일이 기록됐다.

현장을 비롯해 공식 홈페이지에도 공개되고 있는 대학별 과수석 기록은 이용자층의 관심사로 자리잡았다.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과수석 대상자가 290레벨 이상의 고레벨 이용자 또는 2004년 이전에 캐릭터를 생성한 장기 이용자라는 점에 놀라움을 표했다. 22년의 서비스 기간 동안 전국적인 사랑을 받아온 만큼 각지에 ‘메이플스토리’를 꾸준하고 오랫동안 즐겨온 이용자가 다수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도 확인됐다. 앞으로 남은 일정에서 새로운 최고 기록이 경신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망과 자신이 속한 대학을 응원하는 반응도 나타나고 있다.
넥슨은 이용자를 위한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도 마련해 운영했다. 특히 트램펄린으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메이플스토리’ 인기 콘텐츠 ‘인내의 숲’을 오르는 미니 게임이 행사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키보드가 아닌 자신의 신체를 활용해 캐릭터를 움직이며 좁은 발판을 올라야 하는 높은 난도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약 11초 만에 정상 도달에 성공한 이용자가 등장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자신의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외형과 정보를 담아 ‘메이플 대학교’ 학생증을 제작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학생증 제작 방문객은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식음료 및 ‘메이플 대학생’ 훈장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핑크빈 커피트럭’을 이용할 수 있다. ‘넥슨플레이’ 앱의 AR 기능을 활용해 곳곳에 숨겨진 핑크빈을 찾는 이벤트와 자신의 SNS에 현장 사진을 게시하는 이벤트로 핑크빈 볼펜, ‘메이플스토리’ 캔디 등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2주년 기념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는 4월 30일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5월 1일 카이스트, 5월 4일 광안리 밀락더마켓, 5월 7일 아주대학교, 5월 8일 조선대학교, 5월 13일 강원대학교, 5월 15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도 펼쳐진다.
넥슨은 ‘핑크빈의 전국 캠퍼스 투어’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는 일정에 맞춰 게임 접속 시 ‘대학 친구 핑크빈 이펙트 교환권’, ‘메이플 대학교 학생증 의자’, ‘분홍까망 대학 점퍼 교환권’ 등 ‘메이플 대학교’ 콘셉트의 각종 치장 아이템도 제공한다. 게임 속에도 ‘메이플 대학교’ 이벤트 공간을 오픈해 몬스터 처치, 주간 보스 처치 등 게임 플레이로 학점과 캠퍼스 포인트를 쌓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