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대표 김창한)는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와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가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5월 1일부터 출시한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간편식과 디저트를 중심으로 한 구성이다.
대표적인 간편식으로 ▲프라이팬 치킨이닭파스타 ▲뚝쉐프의 뚝배기 불고기정식 ▲햄낙하! 부대찌개 덮밥 등이 있으며, 디저트는 ▲배틀그라운드 에너지드링크 ▲보급상자 나쵸큐브콤보▲태이고 초코와플 ▲ 사녹 바나나 마들렌 등 총 10종을 만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이마트24 앱으로 상품 구매 시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한 스탬프로 배틀그라운드 굿즈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영수증 쿠폰을 통한 인게임 아이템 지급, 전국 주요 매장을 활용한 팝업 브랜딩 존 운영, 배틀그라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배그먹방 챌린지’등 다채로운 참여 캠페인으로 이용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 ‘오디션’ 특별한 주사위 미니게임 이벤트 진행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서 5월을 맞아 매일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주사위 미니게임 이벤트 ‘주사위판에 피어난 장미’를 5월15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오디션’에 접속해 주사위를 굴릴 때마다 보상을 100% 획득할 수 있다.
주사위는 하루 최대 6번 굴릴 수 있는데 게임 접속 시 1회가 지급되고 게임 5판 플레이 당 1회씩 총 5회의 추가 기회가 주어진다.
게임판을 1회 완주할 때마다 1000 이벤트캐시를 자동으로 획득한다. 또한 5·10·15회 완주 시 초록·보라·황금상자를 열어볼 수 있는 추가 완주 혜택을 받는다.
상자에서는 대량의 덴과 특별한 보상품을 지급한다. 특히 15회 완주 보상은 50만덴 쿠폰과 110% 경험치 혜택이 제공되는 ‘데굴데굴주사위 놀이판단상(14일)’ 1개를 얻을 수 있다.
◆ ‘썬 클래식’, 클래스 3종·PvP 콘텐츠 리뉴얼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썬 클래식’에서 클래스 3종과 회원간 대전 콘텐츠(PVP) 콘텐츠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버서커, 발키리, 섀도우 클래스 3종의 리뉴얼이 진행되며, 각 클래스의 성능과 전투 밸런스가 조정된다.
버서커 클래스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더욱 강력해지며 일부 스킬에 데미지를 체력으로 전환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발키리 클래스의 경우 다수의 적을 상대할 수 있도록 스킬이 적용되는 개체 수가 증가하고 서먼 스킬에 플레이어 능력치가 더 높게 부여되도록 상향된다.
섀도우 클래스는 유지력과 체력 흡수량이 변경된다. 단일 적을 대상으로 하는 일부 스킬이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형태로 변하고 공격력이 없는 일부 스킬이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로 상향된다.
리뉴얼 클래스 3종의 변화를 부담없이 체감해 볼 수 있도록 해당 클래스 육성 회원들은 무료 스킬 초기화 아이템이 클래스별 2개씩 받을 수 있다.
기존 PVP 콘텐츠인 ‘거점 점령전’과 ‘골드 쟁탈전’도 리뉴얼된다.
대전 방식이 팀당 5명으로 구성된 팀 대전으로 변경되고 전략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전투에 변수를 주는 아이템이 추가된다.
또한 대전 승리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전사의 주화’를 사용해 PVP 전용 신규 펫과 대장군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상하이 애니팡’, ‘치즈덕’ 등장 신규 이벤트 7종 진행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는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에 IP 캐릭터 ‘치즈덕’이 등장하는 신규 이벤트 7종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2주 동안 ‘치즈덕’이 등장하는 이번 콘텐츠는 이용자 출석, 마법 물약 만들기, 블록 맞추기, 왕국 탐험 등을 소재로 ‘치즈덕’ 카드를 소장할 7가지 특별 이벤트로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치즈덕’은 16종으로 슈퍼 영웅, 선비, 카우보이, 바이킹, 해적 등 퍼즐 플레이 마다 각기 다른 연출과 기능, 보너스를 보유한 게 특징이다.
특히 ‘치즈덕’ 캐릭터들은 게임 개발팀이 그린 콘셉트 시안을 원작자인 나봄 작가가 직접 디자인해 ‘상하이 애니팡-치즈덕’만의 제휴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2015년 출시되어 10년째 스피드 퍼즐 게임 마니아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상하이 애니팡’은 같은 블록 2개를 제한 시간 동안 제거하는 사천성 방식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애니팡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의 팬더 곰 ‘마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이 게임은 빠른 눈썰미와 조작감을 즐기는 퍼즐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