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이계 레이드와 연마석·보석 시스템의 편의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올해 11주년을 맞아 ‘Stronger Together(스트롱거 투게더)’라는 슬로건을 걸고 유저들에게 더 풍부한 재미와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계 레이드에 불·물·바람 속성 키자르카쥴이 신규 보스로 추가됐다.
클리어 시 제공되는 연마석 세트를 보스 속성별로 구분해, 필요에 따라 보스를 선택 공략할 수 있다.
연마석은 몬스터 육성에 필요한 룬의 강화 재료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방향으로 몬스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연마석과 보석 사용 시스템도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연마석으로 룬을 성장시킨 후 동일 옵션의 보석으로 추가 육성 시 기존에 연마된 수치가 유지되도록 변경돼 보다 수월한 육성이 가능하다.
이계 레이드 전투 준비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는 덱 개수가 상향되고 연속 전투 중에도 이계 레이드의 메인 화면 진입이 가능하도록 개편된다.
◆ ‘그라나도 에스파다M’ 유저 편의 제고 PC 결제 도입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PC 결제 도입 등 유저 편의 제고를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그라나도 에스파다M’ PC 클라이언트 유저들은 상점 이용을 위해 모바일 기기로 재접속 할 필요가 없게 됐다.
이에 따라 사냥터 자리 유지 등 게임 이용 편의성이 대폭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PC 결제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 없으며 로그인한 계정으로 이용하면 된다.
결제 수단은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휴대폰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네이버페이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마성·리온던전 및 일주의지대, 요일던전 이용 중 인벤토리를 열지 않고 전투 화면에서 시간을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는 UI 개선 업데이트가 PC 및 모바일 버전에 모두 적용됐다.
기존에 리볼도외 마을에만 존재했던 교역소를 모든 마을로 확장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은 현재 사냥 중인 지역의 마을에서 무역품을 팔고 실버 상점도 이용할 수 있어 편의성이 대폭 높아지게 됐다.
◆ ‘X-PLANET’,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앙코르 팬 미팅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이 주관하여 7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앙코르 팬 미팅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는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에 위치한 ‘대원 콘텐츠 라이브’에서 열린다.
이번 팬 미팅에는 다섯명의 후뢰시맨 배우들이 완전체로 내한한다.
지난 팬미팅에 참여했던 타루미 토타(레드), 우에무라 키하치로(그린), 이시와타 야스히로(블루), 요시다 마유미(핑크)와 함께 ‘나카무라 요코(옐로우)’가 약 10년 만에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팬 미팅 티켓은 X-PLANET을 통해 5월 12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또한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는 X-PLANET의 스마트 스토어가 오픈됐다.
해당 스토어에서는 후뢰시맨, 바이오맨, 마스크맨 등 세 작품의 한정판 캐릭터 조명 굿즈 등을 판매한다.
컴투스플랫폼 이은표 팀장은 “이번 팬 미팅은 X-PLANET의 ‘추억소환 프로젝트’의 3번째 행사로 많은 한국 팬들의 앙코르 요청에 힘입어 추진했다”면서 “많5명의 주연 배우가 모두 참여하는 팬 미팅을 열게 된 만큼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