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넷마블-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이모티콘 5탄 출시

  • 안희찬
  • 기사입력:2025.01.10 11:12:00
  • 최종수정:2025.01.10 11:12: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 이모티콘 5탄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양파쿵야의 눈물나게 대단한 하루’는 쿵야 레스토랑의 대표이자 최고 주방장인 양파쿵야를 활용한 32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회사 및 학교 등 어느 일상 속에서도 공감할 수 있는 요소를 녹여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유쾌한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엔비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모티콘에 대한 소감을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이모티콘 7일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최근 비게임 서비스에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와 경험을 제고하는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기법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해 선보이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