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넥슨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 “2025년은 ‘죄송합니다’ 보다 ‘감사합니다’…다시 국민게임”

7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서 겨울 업데이트 쇼케이스 ‘넥스트’ 개최 김창섭 총괄 디렉터 “이번 겨울은 재도약의 시작점…내년 준비 많아”

  • 임영택
  • 기사입력:2024.12.07 19:38:16
  • 최종수정:2024-12-07 19:38:57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7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서 겨울 업데이트 쇼케이스 ‘넥스트’ 개최
김창섭 총괄 디렉터 “이번 겨울은 재도약의 시작점…내년 준비 많아”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현장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현장

넥슨이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3차와 4차 마스터리 코어를 추가하며 ‘마스터리 코어’를 완성하고 신규 보스 ‘발드릭스’, 제네시스 무기의 성장 무기 ‘데스티니 무기’ 등을 공개했다. 또 유니온 시스템을 확장한 ‘유니온 챔피언’, 메이플 옥션과 메소 마켓 통합 등의 개선사항도 적용할 방침이다.

넥슨은 7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넥스트(NEXT)’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넥슨 김창섭 국내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오늘 현장은 물리적으로 열기가 뜨거운 것 같다. 지난해 롯데월드 이후 직접 뵙는 것은 1년만인데 지난 마일스톤 쇼케이스는 6개월 동안의 업데이트를 한 번에 최대한 자세히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3시간 반 동안 했다면 오늘은 여기 계신 용사님과 온라인을 통해 시청하는 분들에게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하자는 생각으로 콤팩트하고 핵심적인 내용만 다루겠다. 재미있는 것이 있으면 박수 좀 크게 쳐주시고 기대한 것이 나오면 호응해달라”고 인사했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이에 현장을 찾은 팬들은 김창섭 총괄 디렉터의 이름을 연호하며 호응하기도 했다. 앞서 앞서 쇼케이스 입장권 판매는 1분 만에 매진이 기록된바 있다. 현장에는 약 2500명의 이용자가 참석했다.

이날 공개된 겨울 업데이트 계획의 주요 내용은 3차 및 4차 마스터리 코어 추가, 신규 보스 및 무기, 신규 ‘유니온’ 시스템 등의 새로운 성장 경로와 6차 전직 이후 한층 더 강력해진 캐릭터의 성능을 보다 선명하게 체감할 수 있는 도전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 강력한 성장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MAX’와 ‘챌린저스 월드’, 겨울을 기념하는 다양한 게임 이벤트와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개선사항 등도 공개됐다.

이날 첫 발표는 이용자들이 환호를 이끌어낸 3차, 4차 마스터리 코어 추가다. 6차 전직을 달성한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는 ‘HEXA스킬’의 3차 마스터리 코어에 이어 4차 마스터리 코어까지 공개되자 현장을 찾은 팬들의 환호성이 커졌다.

이번 업데이트로 ‘HEXA스킬’의 4개 마스터리 코어가 모두 게임에 적용돼 보다 강력해진 스킬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새롭게 선보이는 두 마스터리 코어는 기존 스킬 성능의 강화를 넘어 신규 스킬 추가, 기존 스킬과의 시너지 효과 강화, 기존 스킬의 역할 확대 등 다채로운 방식으로 전투 경험을 강화하도록 설계됐다.

이어 신규 보스 몬스터 ‘발드릭스’도 공개했다. ‘발드릭스’는 290레벨 지역인 ‘탈라하트’에서 최초로 등장한 ‘제른 다르모어’의 사도다. 주요 보상 중 하나로 신규 아이템 ‘죽음의 맹세’를 얻을 수 있다. ‘죽음의 맹세’는 250레벨 이상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펜던트 부위 아이템으로 ‘광휘의 보스 장신구’ 세트 효과가 적용돼 ‘근원의 속삭임’ 장신구와 함께 착용하면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2세트 효과를 이용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이와 함께 기존 ‘제네시스’ 무기를 성장시킨 형태의 신규 무기인 ‘데스티니’ 무기도 추가한다. 기존 ‘제네시스’ 무기 획득에 필요했던 해방 기간도 최소 8개월에서 최소 3개월까지 단축한다. ‘데스티니’ 무기는 정해진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성장 퀘스트를 통해 강화할 수 있다. 1차 성장 시 무기의 외형과 스킬 이펙트가 함께 변화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함께 ‘제네시스’ 무기 획득 과정도 ‘노멀 난이도 스우’부터 ‘검은 마법사’까지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어둠의 흔적’ 포인트를 모아 해방을 달성하는 형태로 변경돼 전투력이 충분한 이용자는 보다 빠른 기간 안에 해방을 달성할 수 있게 된다.

또 다양한 캐릭터를 육성하면 모든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유니온’ 콘텐츠에 신규 시스템 ‘유니온 챔피언’을 추가한다. ‘유니온 챔피언’에 등록된 캐릭터는 ‘챔피언 평가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보스 전투 미션을 통해 ‘챔피언 등급’이 정해진다. 이후 등급에 따라 전체 ‘챔피언’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챔피언 휘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함께 최대 6개의 ‘챔피언’을 전략적으로 교체하며 다양한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월간 레이드 콘텐츠 ‘드래곤 아일랜드’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원하는 능력치를 직접 선택해 30분 동안 상승시킬 수 있는 버프 스킬 ‘챔피언의 가호’를 사용할 수 있다. ‘유니온 챔피언’은 260레벨 이상 캐릭터를 한 개 이상 보유하고 ‘유니온 레벨’ 8000 이상의 ‘그랜드 마스터 유니온 I’을 달성한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많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는 ‘NEXT 개선사항’도 공개했다. ‘메이플 옥션’, ‘메소 마켓’, ‘보스 콘텐츠’가 기존 월드별 구분을 넘어 통합 운영된다. ‘메이플 옥션’과 ‘보스 콘텐츠’는 일반 월드, 챌린저스 월드, 에오스·핼리오스 월드 별로 통합해 이용자 간의 거래와 보스 콘텐츠 참여의 편의성을 높인다. ‘메소 마켓’ 또한 일반 월드와 챌린저스 월드, 에오스·핼리오스 월드 별로 통합을 진행한다. 한 개의 단축키로 많은 버프 스킬을 일괄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시퀀스’ 시스템도 도입한다.

많은 캐릭터 육성으로 높일 수 있는 ‘유니온’ 레벨 성장 과정의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몬스터파크 익스트림’은 이용횟수를 일 1회에서 주 1회로 변경해 이용 부담을 완화한다. 최대 2개의 캐릭터가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신 획득 경험치를 5배로 확대한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또 계정 내 ‘에픽 던전’ 주간 이용 횟수를 다른 캐릭터가 ‘하이마운틴’, ‘앵글러 컴퍼니’에 각 1회씩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해 ‘유니온’ 레벨 성장을 지원한다. 6차 전직 스킬의 강화 재료인 ‘솔 에르다’의 활용처도 확대한다. 보유한 ‘솔 에르다’를 소모하여 대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몬스터 소환이 가능한 ‘헥사 부스터’를 획득하거나 월드 내 교환 가능한 ‘희미한 솔 에르다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그란디스’ 지역 일일 퀘스트를 간소화하고 스페셜 콘텐츠의 심볼 아이템 지급량을 개선한다. ‘메이플 ID’ 단위로 보스, 지역 퀘스트 스킵 기준을 확장하고 퀘스트 UI, 월드맵, 미니맵 UI를 개편한다.

게임의 최근 변경 사항에 대한 가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는 ‘윈터 튜토리얼 미션’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제른 다르모어’의 사도가 한자리에 모인 ‘새벽별 연회’를 통해 ‘새벽별 연회 만찬’ 등의 겨울 이벤트도 실시한다. ‘새벽별 연회 만찬’의 일일 출석 최종 완료 보상은 ‘초월 성장의 비약’으로 주간 출석 최종 완료 시 260레벨까지 레벨 상승 시 5레벨 상승 혜택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 MAX 부스터’를 지급한다.

한층 더 강화된 성장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MAX’도 준비했다. ‘하이퍼 버닝 MAX’ 지정 캐릭터의 레벨 상승 시 기존 3레벨 상승 혜택을 넘어 5레벨 상승 혜택을 지원한다.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 ‘NEXT’ 방송

기존 ‘버닝’ 월드보다 더욱 많은 성장 지원 혜택을 선사하는 ‘챌린저스 월드’도 운영하며 보상으로 신규 아이템 ‘카르마 레전드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100% (200제)’ 2개와 ‘궁극의 유니온 성장 비약’ 총 20개 등이 선물한다. ‘궁극의 유니온 성장 비약’은 사용 시 200레벨 달성에 필요한 경험치를 즉시 획득 가능하다.

넥슨은 이날 공개한 내용을 오는 19일부터 내년 3월 20일까지 순차적으로 적용할 방침이다.

김창섭 총괄 디렉터는 “2025년은 죄송하다는 말보다는 감사하다, 즐거우셨죠와 같은 말을 더 많이 할 수 있는 한해가 될 것”이라며 “이번 겨울이 정말 메이플스토리 재도약의 시작점이라고 생각하고 (내년) 4월, 6월 더 많은 업데이트로 용사님들께 행복한 경험을 드리려고 준비를 하고 있다. 2025년도의 메이플스토리는 다시 한번 국민게임으로 재도약하는 게임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 계속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열심히 고쳐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쇼케이스 무대에서는 국가스텐의 하현우가 등장해 ‘NEXT ONE’을 열창하기도 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