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일본의 숨겨진 보석 … 미야코지마에서 환상 라운드

아름다움과 느긋함이
공존하는 비경지
주 5회 직항 이용
편리해진 일정 즐겨

  • 기사입력:2024.11.03 16:03:52
  • 최종수정:2024.11.03 16:03:52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사진설명


어디든 떠나는 순간이 바로 특별한 추억이 된다. 올겨울엔 일본 최남단 미야코지마 섬은 어떨까. 햇살에 반짝이는 에메랄드빛 바다, 고요한 백사장에 발을 디디면 시간조차 느리게 흐르는 기분이다. 미야코지마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어 일본의 숨겨진 보석이라고도 불린다.



일몰이 유명한 해변

인천에서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 시모지시마 공항까지는 2시간30분 정도 소요된다. 행정구역으로는 일본 오키나와에 속한다. 때 묻지 않은 청정바다와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데 히라라 비치, 스나야마 비치, 아라구스쿠 비치 등이 특히 이름나 있다. 섬 곳곳이 아름다운 일몰로도 유명한 곳이다.

섬 내에는 아름다운 해변을 끼고 펼쳐진 오션링크스, 시기베리아, 에메랄드 코스트 등 3개의 골프장이 있다.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골프 코스로 알려져 전 세계 골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국의 자연 살린 골프 코스

미야코지마를 대표하는 골프장은 오션링크스 미야코지마CC. 이곳은 동중국해와 태평양이 한눈에 들어오며 자연 그대로의 지형을 살린 골프장이다. 특히 티박스에서 즐기는 경관이 절경으로 명물로 꼽힌다. 시기베리아 컨트리클럽은 전 홀 모두에서 태평양을 바라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아열대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코스다. 에메랄드 코스트 골프 링크스는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골프 코스로 남국의 자연을 최대한 살린 본격 해양 골프장으로 유명하다.

추천 숙소로는 골프장과 가까운 4성급 호텔로 브리즈베이 마리나 리조트 호텔이 있다. 호텔 앞의 전용 해변과 수영장은 가족, 친구와 함께 물놀이하기 좋다. 호텔 근처 맛집으로는 정통 일본 가정식 음식점 히로찬, 전망 좋은 이탈리아 음식점 보타가 있다. 리조트 내 시설인 노천에서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야시장 분위기의 류큐의 바람 아일랜드 상점 시설도 갖추어져 있다.

인근의 도큐호텔 리조트는 5성급으로 242개 규모의 객실을 자랑한다. 특히 2개의 레스토랑과 수영장 시설, 테라스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호텔 근처 맛집으로는 일본 정통 레스토랑인 야베니시, 호텔 내에서 바다와 일몰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뷔페식당인 라나이카나이 등이 있다.



일본 100대 절경 관광코스

라운드 후 가볼 만한 곳도 많다. 미야코지마는 주변 7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중 5개 섬이 섬과 섬 사이의 대교로 연결되어 있다. 이 중 약 3.5㎞ 길이의 이라부 대교는 광활한 풍경이 큰 감동을 주는 대표적 드라이브 명소다. 또한 최고의 사진 스폿으로 히가시 헨나자키가 있다. 자키는 우리나라 말로 돌출된 곳, 즉 곶을 뜻한다. 일본의 100대 절경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하얀 모래와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마에하마 비치는 수영과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지로 유명하다.



▷▷미야코지마 즐기는 여행 Tip

△여행상품=아이와이투어에서 미야코지마 골프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 진에어 매주 5회 직항 운항. 브리즈베이 4성급 호텔, 5성급 도큐리조트호텔 이용. 시기라베이, 오션 링크스, 에메랄드 3곳의 골프장에서 라운드한다. 요금은 3박4일 179만원.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