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삼성디스플레이, 새 BI 'QD-OLED' 브랜드 강화

  • 박승주
  • 기사입력:2025.04.29 17:40:08
  • 최종수정:2025-04-29 19:36:23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삼성디스플레이가 프리미엄 TV와 모니터에 탑재되는 'QD-OLED(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제작해 상표 출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BI는 QD-OLED의 첫 글자인 'Q'를 이미지화해 청색 OLED를 상징하는 파란색과 QD-OLED 고유의 넓은 컬러 스펙트럼을 의미하는 그러데이션을 적용했다.

2021년 말에 첫선을 보인 QD-OLED는 기존 OLED보다 뛰어난 화질 특성을 바탕으로 삼성전자와 소니 등 18개 글로벌 브랜드의 170개가 넘는 TV와 모니터 제품에 탑재됐다.

QD-OLED는 상용화된 디스플레이 중 가장 넓은 색 영역을 지원해 의도한 색상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박승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