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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메랑’된 트럼프 관세…“키친타월 가격 하루 만에 5배”

쇼핑 앱 2위 중국계 ‘쉬인’, 25일 가격 줄인상 “글로벌 무역 전쟁이 美소비자에게 영향준다”

  • 정혜승
  • 기사입력:2025.04.29 13:43:48
  • 최종수정:2025.04.29 13:4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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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 앱 2위 중국계 ‘쉬인’, 25일 가격 줄인상
“글로벌 무역 전쟁이 美소비자에게 영향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연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AFP연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촉발한 관세 전쟁이 미국에 부메랑처럼 돌아왔다. 중국 유통업체 쉬인이 판매하는 키친타월 가격은 하루 만에 377% 급등하는 등 수입품 가격이 본격적으로 오르는 모양이다. 쉬인은 미국 앱스토어 쇼핑 부문 2위로 미국인이 즐겨 찾는 쇼핑몰이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쉬인은 의류, 주방용품 등 미국에서 판매하는 대부분 상품의 가격을 지난 4월 25일께 대폭 올렸다. 쉬인은 그동안 800달러 이하 수입품에 관세를 면해주는 제도인 ‘소액 면세 제도’를 활용해 미국 내 판매를 늘려왔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소액 면세 제도를 폐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쉬인은 상품 가격을 불가피하게 인상하게 됐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쉬인의 미용·건강용품 상위 100개 제품의 평균 가격은 51% 비싸졌다. 일부 상품은 2배 이상 올랐다. 가정용품과 주방용품, 장난감은 평균 30% 이상 올랐다. 특히 키친타월 10개 세트 가격은 4월 24일에 1.28달러였는데, 25일 6.1달러로 하루 만에 377% 뛰었다.

블룸버그통신은 “글로벌 무역전쟁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신호”라고 분석했다. 미국에서 소비되는 상품 중 중국산 수입품은 큰 부분을 차지한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의 대중국 관세 145% 부과가 부메랑처럼 미국 소비자 물가에 반영되기 시작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블룸버그통신은 지난 3월부터 4월 초까지 쉬인·테무 등 중국계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미국 소비자들이 관세 인상 전에 물건을 미리 사두고자 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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