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및 복귀 스트리머 대상
오는 11월30일까지 실시
오는 11월30일까지 실시
SOOP은 지난 2023년부터 신입이나 이적 스트리머를 대상으로 ‘웰컴 투 스트리머’ 이벤트를 실시해왔다.
방송을 처음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스트리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웰컴 투 스트리머’ 이벤트 참가자는 정해진 방송 미션을 달성하면 방송장비, 콘텐츠 제작 지원금, 홍보권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SOOP은 이번에도 오는 11월30일까지 ‘웰컴 투 스트리머 시즌6’를 진행한다.
‘시즌6’은 지원 대상이 확대됐고 참여 방식도 다양화됐다. 기존에는 누적 방송시간 10시간 미만의 신입 스트리머만 참여할 수 있었는데, ‘시즌6’부터는 한 달 이상 방송을 쉬었던 스트리머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버추얼 스트리머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도 함께 진행된다. SOOP에서 데뷔하거나 이적을 앞둔 버추얼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정되면 플랫폼 메인 노출, 인기 스트리머와의 협업 콘텐츠 기회, 제작 지원금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달 실시되는 ‘구독 이어가기’ 이벤트를 통해 다른 플랫폼에서 활동하던 스트리머도 기존 팬들의 구독 이력을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다.
‘웰컴 투 스트리머 시즌6’ 관련 자세한 사항은 ‘SOOP 웰컴 페이지(https://welcome.soopliv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창기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