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골라 즐기는 골프 레슨

  • 김지수
  • 기사입력:2025.02.19 10:50:54
  • 최종수정:2025-02-21 13:54:43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멘털 코칭 아카데미부터 앱을 이용한 레슨 예약까지 레슨 시장도 세분화되는 추세다.

마인드골프아카데미
마인드골프아카데미

코로나19 이후 골프연습장과 레슨 시장의 경쟁이 가열되면서 전문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높아졌다. 또한 골프 레슨을 접할 수 있는 채널이 더욱 다양화되면서 레슨 시장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에 일반적인 스윙 교육에서 벗어난 특별한 커리큘럼을 갖춘 레슨 아카데미도 다양화되고 있다. 골프 멘털 코칭을 결합한 아카데미와 골프 대중화를 위한 스내그 골프도 이에 속한다.

바이스앤아카데미
바이스앤아카데미

멘털 코칭, 주니어 아카데미 등 세분화된 레슨 방향성

마인드골프아카데미에서는 골프 기술 교육과 멘털 코칭을 결합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마인드골프아카데미 소속 프로들은 모두 GNPT Korea의 골프-신경 심리 레슨과 골프-신경 심리 멘털 자격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전문성을 갖춘 멘털 코칭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인드골프의 설립자인 유충경 박사는 KPGA프로이자 골프 멘털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유 박사는 “많은 코치들이 골프를 가르치고 있지만, 제대로 된 교육 커리큘럼이 없다”라며 “마인드골프는 시스템화된 골프로 체계적인 레슨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퍼트뷰 등 다양한 최신 시설을 사용해 개인 맞춤형 레슨을 받아볼 수 있다.

주니어가 쉽게 골프를 배울 수 있는 골프 아카데미도 존재한다. 바이스앤아카데미에서는 스내그 골프를 통해 골프의 기본기술에서 룰까지 배우는 골프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스내그 골프란 ‘골프의 새로운 시작(Starting New At Golf·SNAG)’이라는 뜻의 골프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쉽게 골프를 접할 수 있도록 형형색색으로 된 두 개의 골프 클럽을 사용하며 공은 테니스공보다 작고 보풀 소재로 되어 있어 다칠 위험이 적다. 학교 및 지자체와 함께 유소년 골프 교육을 진행하며 아마추어 선수 매니지먼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주니어 골퍼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AI 로봇 헬스케어 기업 론픽과의 협약을 통해 론픽 머신을 활용한 골프 피트니스 솔루션을 받아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겸한 레슨을 받아볼 수 있다.

김캐디
김캐디

레슨 예약도 특별하게

레슨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레슨 예약 또한 세분화된 앱이 등장하고 있다. 골프 예약 앱 김캐디는 스크린골프장 예약부터 연습장, 레슨까지 한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김캐디 레슨 예약 서비스는 약 3000명의 레슨 프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레슨을 쉽고 효율적으로 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내 주변 레슨 프로 검색 기능을 통해 가까운 레슨 프로의 프로필과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자신에게 적합한 레슨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다.

맞춤 레슨 요청서는 김캐디 앱에서 원하는 레슨 내용을 미리 작성해 제출하면, 주변 레슨 프로들이 확인하고 맞춤형 레슨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들의 제안을 받은 후에는 원하는 프로를 선택해 1대1 비대면 채팅 상담을 통해 레슨 세부 일정과 내용을 간편하게 조율할 수 있다.

또한 구력, 레슨 목표, 희망 요일, 시간대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레슨을 예약하고 최적의 레슨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 프로들에게 개별적으로 연락하고 상담을 진행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줄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