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가 ‘경륜의 궁금증 대신 물어봐 드립니다!’를 제작·방영한다.
이번 영상은 고객들의 실제 질문 내용에 대하여 경륜경정총괄본부 방윤서 아나운서, 경륜 선수 등이 출연하여 설명하는 영상으로 총 4편으로 구성되었다.
1편은 ‘선수들은 출퇴근하며 경주를 하나요?’로 경주 출전을 위한 입소 장면, 숙소동 시설 소개 내용이 담겨 있고, 2편은 ‘경주 들어가기 전 선수들은 뭐 하고 있나요?’로 선수들의 경주 출전을 위한 준비 과정이 담겨 있다. 또한 3편 ‘경주 중 선수끼리 서로 대화하나요?’ 영상은 경주 중 선수들의 대화 여부와 공정한 경주를 위한 녹음 장비 운용’을 소개한다.

‘경륜의 궁금증 대신 물어봐 드립니다.’ 영상은 광명스피돔 및 12개 장외지점에서 방영하고 있으며, 경륜·경정의 유튜브 채널인 ‘경륜·경정 SPEED CLUB’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11월 중 공개 예정인 4편은 ‘선수들은 자신의 배당을 대충 예측하나요?’로 배당률 예측과 경주와의 상관관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영상은 고객들의 경륜 관련 궁금증 해소 및 공정하고 투명한 경주 운영 과정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전했다.

[강대호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