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대명건설, 강릉 천연물산단·관광벨트 수혜지에 ‘에르노빌 강릉’ 공급

  • 남궁선희
  • 기사입력:2025.07.24 11:00:00
  • 최종수정:2025-07-29 09:39:31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사진 제공 : 에르노빌 강릉 >
< 사진 제공 : 에르노빌 강릉 >

동해안의 대표 관광지인 강릉시 구정면에 9개 동 572세대 규모 리조트형 후분양 아파트 ‘에르노빌 강릉’이 본격적인 공급에 돌입했다.

‘에르노빌 강릉’은 양양 쏠비치·삼척 쏠비치 등 리조트 개발의 선도주자인 대명건설이 강릉에 처음으로 야심 차게 선보이는 리조트형 명품 아파트다.

국내 리조트 건설로 명성을 쌓은 대명건설은 강원 도급순위 1위의 건설사가 시공을 맡아 지역민들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주요 관광지에 고급 리조트를 건설해 온 기업으로, 브랜드 가치와 고품격 조경 설계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강원도민들 사이에서 신뢰 높은 건설사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에르노빌 역시 대명건설의 기술력과 감성이 집약된 주거 단지로 평가받는다.

강원도 강릉시 구정면에 들어서는 ‘에르노빌 강릉’은 대명건설이 시공을 맡은 고급 10년 살아보고 결정하는 후분양 아파트로, 총 572세대의 9개 동 대단지 규모다. 자연과 도심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와 리조트형 설계가 결합해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전 세대는 남서향 또는 남동향으로 배치되어 채광이 뛰어나며, 단지 바로 앞에는 복합문화단지(글램핑장, 수영장, 복합리조트)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주거환경 및 부동산 가치 상승도 기대되고 있다.

단지는 해발 약 80m 고지대에 위치해 대관령 숲, 칠봉산, 남대천, 강릉 도심을 비롯해 일부 세대에선 동해 바다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대명건설의 복합리조트 개발도 예정돼 있어, 향후 관광·상업·주거 기능을 갖춘 복합 인프라가 조성될 전망이다.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북카페, 조식 라운지(한식뷔페), 주민운동시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단지 내 입주민 전용 셔틀버스 운행도 계획되어 있다. 이는 마치 호텔 리조트에서의 생활을 연상케 한다.

시티·바다·숲 조망까지 수익형 프리미엄 생활 플랫폼 가치 기대

대명 에르노빌 강릉은 총 2가지 타입(25형, 34형)을 제공하며, 34형(포베이 구조)은 채광이 뛰어나고 실내 개방감이 우수한 가장 선호도 높은 주력 타입이다. 해당 타입은 방 3개, 화장실 2개의 실속형 구조에, 현관 팬트리를 기본 제공해 골프백, 자전거 등 대형 수납이 가능하다.

욕실은 논슬립 바닥 타일, 강화 대리석 젠다이, 수납형 세라믹 욕조 등 고급 마감재가 적용되며, 바닥난방도 기본 시공될 예정이다. 모든 샷시는 KCC 유리 이중창으로 단열 및 난방비 절감, 사생활 보호까지 고려되었으며, 거실은 우물형 천장(2.4m)으로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에르노빌 강릉’은 10년 장기 민간 임대 방식으로 운영되며,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전매 제한도 없다. 임대 기간 종료 후 시세의 80% 수준으로 분양 전환이 가능한 구조를 갖췄다.

세제 혜택으로는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보유세에서 자유롭고, HUG 전세보증보험을 통한 전세자금 대출도 최대 90%까지 가능하다. 금리는 최저 1.3%부터 적용돼 고물가 시대 소액으로도 주거 개선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금광리에는 3400억원 규모의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다.

현재 240여 개 기업이 입주 의향을 밝혔으며, 15개 기업이 투자 협약을 체결한 상태다. 산업단지가 완공되면 대명건설 에르노빌 강릉의 가치와 임차인 수요가 폭발적으로 맞물려 높은 투자 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에르노빌 관계자는 “최근 강릉도 34평 기준 분양가가 6억이 넘어가며 내 집 마련에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라 주택수 미포함, 전매 무제한, 각종 세금에서 자유로운 대명건설 “에르노빌 강릉”이 내 집 마련 주거의 대안으로 “현재 로열동과 오션뷰 세대를 중심으로 계약 마감 속도가 빠르게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현재 강릉시 임영로에 운영 중이며 방문 예약은 ‘에르노빌 강릉’ 검색으로 가능하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