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캐릭터 ‘마녀 카메오 보포트’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녀 카메오 보포트’는 팬드래건 출신의 천재 마법사로 ‘자유의 불꽃’ 속성이다.
3가지 원소 마법을 활용한 전투 콘셉트가 특징이며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엘리멘티아’를 장착하면 무기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마녀 카메오 보포트’가 베라모드의 제자가 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코스모스 사가 스토리 ‘스승과 제자’도 공개됐다.
캐릭터 2종 (‘알시온 블랙소드’, ‘에리카 마이어스’)은 이너브레이크로 발현돼 해당 캐릭터를 기존보다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월드보스 콘텐츠 ‘에러코드: 디에네’는 시즌 14를 시작했다. 다양한 전략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인 ‘시뮬레이션 트레이닝’의 7단계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9월 2일까지 다양한 혜택 이벤트도 실시된다. ‘천재 마녀의 빙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이벤트 주화인 ‘다원소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마녀 카메오 보포트’ 획득 후 성장 미션을 달성하면 ‘SD 프로필’과 ‘랭크업 재료’, ‘전직 재료’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신규 캐릭터 성장 지원 이벤트’가 실시된다.
◆ 컴투스, 야구의 날 맞아 야구게임 3종서 기념 이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오는 23일 ‘야구의 날’을 맞아 모바일 야구 게임 3종에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야구의 날’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야구 대표팀의 금메달 획득을 기념하는 날이다.
‘컴투스프로야구2025’에서 총 4종의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6일까지 매일 접속만 해도 ‘구단&연도 선택팩’, ‘플래티넘팩’ 등이 지급된다. 야구 관련 퀴즈를 풀고 보상을 얻는 ‘OX 퀴즈&뽑기’ 이벤트가 9월 8일까지 진행된다.
‘컴투스프로야구V25’에서는 ‘야구의 날’ 기념 특별 쿠폰 3종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매일 자정에 순차 공개된다.
쿠폰을 통해 ‘고급 스카우트 티켓’, ‘잠재력 재설정권’ 등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도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8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접속 시 ‘프리미엄 드래프트권’ 등의 고급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플레이볼 상자가 제공된다.
되며, 같은 기간 경험치와 재화를 최대 4배로 획득할 수 있는 ‘특별 핫타임’ 이벤트가 매일 8시간 동안 적용된다.
◆ ‘가이더스 제로’ 신규 챕터 ‘심연’ 추가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PC 및 콘솔 기반의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가이더스 제로’에 신규 챕터 ‘심연’을 추가했다.
‘심연’은 ‘가이더스 제로’의 최종장으로 강력한 최종 보스 ‘발타로스’가 등장한다. 발타로스는 최종 보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보스 패턴이 집약되어 있어 유저들의 치밀한 공략이 필요하다.
또한 게임의 엔딩을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및 컷씬이 추가되어 대미를 장식한다.
‘가이더스 제로’는 미지의 싱크홀 ‘상처’를 탐험하며 강력한 적과 전투를 벌이는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이다.
적의 공격을 예측해 기민하게 대응하는 전술이 중요하며 다양한 특성을 지닌 영웅, 유물, 정령 시스템을 활용해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을 구축할 수 있다. 탐험을 반복하면 새로운 성장 요소가 열려 ‘나만의 모험 거점’을 완성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 높은 성장 수치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방도 선보였다. 신설된 방은 ‘속삭임의 나뭇가지’, ‘흑혈종양의 방’, ‘유물벌레 여왕의 방’, ‘발키리 석상의 방’이다.
유저는 개인의 전략에 따라 제물을 바치거나 전투를 벌여 다양한 성장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