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펄어비스가 13일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 기준 2분기 매출 796억원, 영업손실 118억원, 당기순손실 2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4.9%, 전년동기 대비 2.7%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광고선전비 증가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환율 변동에 따른 외환환산손실이 반영되며 적자 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차지했다.
‘검은사막’은 2분기 아침의 나라 ‘검은사당 동해도편’ 우두머리에 신규 난이도를 추가하고 거점전과 점령전을 개선하며 인기를 끌었다.
검은사막 콘솔은 PS5와 Xbox X|S 버전을 선보이며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구축했다.
이밖에 ‘이브 온라인’은 ‘Legion’ 확장팩 출시와 함께 이브 팬패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기대작 ‘붉은사막’은 5월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팍스 이스트’에 이어 6월 미국 LA에서 개최된 ‘서머 게임 페스트’에 신규 퀘스트라인 데모를 최초로 공개하며 호평을 받았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게임스컴’과 ‘팍스 웨스트’, ‘도쿄게임쇼’ 등 글로벌 게임쇼에 참가해 신작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올해 출시 예고했던 ‘붉은 사막’의 론칭 시점을 내년 1분기로 연기한다고 공시했다.
펄어비스는 ‘붉은사막’의 론칭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유통과 보이스오버, 콘솔 인증 등 여러 파트너사와의 협업시간이 예상보다 길어져 일정을 연기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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