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GN은 파이널 판타지 피아노 콘서트 ‘Crystalline Resonance : FINAL FANTASY Piano Concert’가 오는 8월 13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에서는 ‘우에마츠 노부오’, ‘소켄 마사요시’, ‘시모무라 요코’ 등 최고의 비디오 게임 작곡가들의 오리저널 넘버들을 피아노 편곡으로 다시 만나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최초의 파이널 판타지부터 파이널 판타지 16까지 다양한 에피소드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감동적이고 친밀한 버전으로 재편된 음원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공연은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전 세계 46개 도시에서 54회의 공연을 펼친 후 샌프란시스코의 허브스트 극장, 토론토의 조지 웨스턴 리사이틀 홀, 파리의 센 뮤지컬 오디토리엄, 스톡홀름의 뮤지칼리카 크바테레, 런던의 카도간 홀, 호주의 멜버른 리사이틀 센터, 싱가포르의 빅토리아 콘서트 홀 등 세계 최고의 피아노 공연장을 거쳐 2025년 8월 13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도 개최된다.
‘Liberi Fatali’와 ‘Suteki da ne’ 등 추억의 클래식은 물론 파이널 판타지 XVI의 ‘Away’, ‘Ascension’ 등이 처음으로 피아노로 라이브 공연되며 파이널 판타지 XIV의 ‘Flow’와 ‘Bygone Serenity’도 이번 투어를 통해 최초로 만나 볼 수 있다.
e스포츠 및 게임전문 미디어 OGN은 이번 공연의 공식 미디어 후원사로 참여해 공연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및 미디어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놀티켓’과 ‘롯데콘서트홀’을 통해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NHN두레이, DB손보에 서비스 제공

NHN두레이(대표 백창열)는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이 내부 업무망에 올인원 협업 플랫폼 ‘Dooray!(두레이)’를 도입하며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손해보험사 중 최초로 이뤄진 이번 인가는 NHN두레이가 지난해부터 금융권 내부망에 SaaS 협업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아온 신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다. NHN두레이는 이번 DB손보 사례를 포함해 우리금융그룹, 신한투자증권, IBK기업은행 등 주요 금융기관에 연이어 도입되며 국내 SaaS 협업툴 중 유일하게 혁신금융서비스 연속 인가를 획득한 사례를 만들었다.
DB손보는 메일, 프로젝트(협업도구), 메신저, 캘린더, 화상회의, 게시판 등 기존 그룹웨어에 AI기능을 결합한 모든 협업 도구를 두레이로 전면 전환한다. 전사 임직원 약 1만명을 대상으로 도입되는 두레이는 오는 10월 중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생성형 AI 서비스를 업무에 적용하는 만큼 조직 구성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레이는 국내 협업툴 가운데 유일하게 금융 내부망 환경에서도 생성형 AI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AI 챗봇, 업무 요약, 질의응답 등 다양한 기능을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금융권 도입에 있어 필수 기술력인 엄격한 보안 요건을 만족하는 동시에 SaaS 환경에서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대표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데브시스터즈, SOOP과 쿠키런 이스포츠 활성화 협력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기업 SOOP(각자대표 서수길, 최영우)과 쿠키런 IP(지식재산권)의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협약으로 다년간 e스포츠 관련 전문성을 쌓아 온 SOOP과의 파트너십을 적극 확대한다. SOOP은 보유 플랫폼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쿠키런의 e스포츠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운영, 송출 등을 전담한다. 양사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쿠키런 게임에 대한 e스포츠 방향성과 세부 계획을 함께 수립하며 시너지를 높여 갈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본격적인 쿠키런의 캐주얼 e스포츠 생태계 구축 및 글로벌 확장을 목표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e스포츠 대회 정식 명칭을 ‘월드 챔피언십 2025’로 확정하며 규모감을 더했다. 경기 참가 대상을 전 세계 이용자로 넓히고 오는 9월 온라인 지역 예선과 10월 오프라인 본선을 거쳐 챔피언을 가린다.
이어 하반기 예정 신작 ‘쿠키런: 오븐스매시’도 정식 글로벌 출시와 함께 e스포츠화를 추진한다. 실시간 PvP을 바탕으로 ‘하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모두 갖춘 게임의 매력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방침이다.
◆에임드 자회사 마티니, 상반기 매출 100억

벤처스튜디오 에임드(대표 임형철)는 자회사 마티니아이오(대표 이선규, 이하 마티니)가 2025년 상반기 매출 약 1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풀퍼널 마케팅 전문기업 마티니는 2022년 창립 후 지금까지 솔루션 도입부터 데이터 기반 전략, CRM 컨설팅, 퍼포먼스 캠페인 운영까지 분야 별 전문가들을 필두로 마케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중이다.
현재 ▲두나무 ▲네이버쇼핑 ▲삼성물산패션몰 ▲버거킹 ▲롯데온 ▲멜론 ▲에어프레미아 ▲롯데멤버스 ▲나이언틱을 비롯해 IT, 패션, F&B, 라이프스타일, 게임 등 다분야 선도기업 약 30곳과 협업했다.
마티니는 고객사와 협업 이외도 마케팅 업계 발전을 위한 순환 생태계 안착과 효과적인 마케팅 툴 운용 등을 위해 세미나, 컨퍼런스, 부트캠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 중이다.
올 상반기에만 △그로우 위드 브레이즈(Grow with Braze) △디지털 마케팅 서밋(Digital Marketing Summit, DMS 2025) △ 더 맥소노미 2025(THE MAXONOMY 2025) 등 행사에서 마케터 3천 명에게 마케팅 트랜드 및 실무 노하우를 전수했으며 하반기 역시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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