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의 세트 14 ‘사이버 시티’ 출시를 기념해 인플루언서 매치 ‘뒤집개 쟁탈전: 세력 전쟁(이하 세력 전쟁)’ 생방송을 21일과 22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상금 2000만원 규모로 세력별 대결을 통해 점령한 영역만큼 상금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사이버 시티를 대표하는 4개의 시너지 ‘거리의 악마’, ‘엑소테크’, ‘신성기업’, ‘범죄 조직’을 기반으로 4인의 리더인 한동숙, 팔차선, 울프, 따효니가 팀별로 두 명의 인플루언서 팀원을 선정해 대결을 펼친다.
라이엇게임즈는 세력 전쟁을 기념해 플레이어 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TFT 공식 소셜 미디어에서 22일까지 세력 전쟁에 참여하는 세력 및 인플루언서에게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보물 토큰 200개’를 100명에게 지급한다.
세력 전쟁 생방송은 ▲라이엇게임즈코리아 공식 치지직 채널 ▲전략적 팀 전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봄맞이 고블린 축제 이벤트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에서 봄맞이 고블린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블린 축제 이벤트는 5월 1일 오전 5시까지 게임 내 알림 버튼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고블린 축제의 각종 이벤트를 통해 얻은 경험치를 통해 고블린 모험록의 레벨을 올리고 이를 사용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같은 기간 프론테라에서는 NPC 고블린 국왕으로부터 장난스러운 고블린 퀘스트를 수령할 수 있다. 퀘스트 클리어 시 축복 화환, 반짝이는 룬스톤, 반짝이는 스타룬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교환 상점에서 축복 화환을 사용해 여러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포링 인장 이벤트에서는 고블린 모험록을 통해 포링 인장을 획득한 후 이를 사용해 칸을 활성화하면 보상 아이템을 증정한다. 프론테라에서 NPC 그로와 대화 시 공동 창작 프로필도 지급한다. 5개의 연속 퀘스트 완료 시 30만 제니, 축복 화환 등 풍성한 보상 혜택을 제공하는 봄의 축제 이벤트와 식목일을 기념한 꽃의 회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