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디게임 개발사 검귤단(대표 최다연)은 추리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킬라(KILLA)’의 신규 데모 버전을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검귤단은 “이번 ‘KILLA’ 데모 버전은 주인공 발할라와 그녀의 스승의 과거 이야기, ‘KILLA’의 독특한 세계관과 그래픽 및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KILLA’는 ‘라를 죽여라’라는 스승의 유언을 따라 스승을 살해한 범인을 찾고 복수를 결심한 주인공 발할라의 여정을 그린 추리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검귤단은 올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공명’과 ‘꿈’이라는 추리 시스템을 통해 용의자의 정신적 공간에서 단서를 수집하고 추리를 전개할 수 있다. 각 등장 인물들간의 관계와 심리를 심도있게 다뤘다. 이에 반다이남코가 주최한 ‘GYAAR Studio Award’에서 ‘어워드 위너(Award Winner)’,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에서 일반부 대상을 수상하며 완성도를 인정받은 바 있다.
‘KILLA’의 데모 버전은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검귤단은 공식 PV도 공개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