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하하 ❤️’ 별, “그땐 몰랐다”…웃던 날 찍은 사진이 대상포진 전조였다

  • 김승혜
  • 기사입력:2025.05.03 20:36:06
  • 최종수정:2025.05.03 20:36:06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가수 별이 밝은 미소 뒤에 숨겨진 건강 이상을 털어놨다.

별은 2일 자신의 SNS를 통해 건강 문제로 활동을 일시 중단한다고 알렸다.

공개된 사진 속 별은 블랙 재킷에 러블리한 블라우스, 미니 스커트를 매치해 청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별이 밝은 미소 뒤에 숨겨진 건강 이상을 털어놨다.사진=별 SNS
별이 밝은 미소 뒤에 숨겨진 건강 이상을 털어놨다.사진=별 SNS
별이 건강 문제로 활동을 일시 중단한다고 알렸다. 사진=별 SNS
별이 건강 문제로 활동을 일시 중단한다고 알렸다. 사진=별 SNS
별은 블랙 재킷에 러블리한 블라우스, 미니 스커트를 매치해 청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사진=별 SNS
별은 블랙 재킷에 러블리한 블라우스, 미니 스커트를 매치해 청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사진=별 SNS
장난스럽게 손을 흔들며 활짝 웃는 모습은 건강한 에너지를 전하는 듯 보였지만, 사실 이 사진은 대상포진 발병 전날 찍은 것이라고 해 안타까움을 더했다.사진=별 SNS
장난스럽게 손을 흔들며 활짝 웃는 모습은 건강한 에너지를 전하는 듯 보였지만, 사실 이 사진은 대상포진 발병 전날 찍은 것이라고 해 안타까움을 더했다.사진=별 SNS

장난스럽게 손을 흔들며 활짝 웃는 모습은 건강한 에너지를 전하는 듯 보였지만, 사실 이 사진은 대상포진 발병 전날 찍은 것이라고 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별은 “입술과 눈두덩이에 수포가 올라온 상태에서 결혼식에 갔고, 집에 돌아와 클렌징 후 수포가 커진 걸 확인했다”며 “다음날 병원에 가보니 대상포진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얼굴 쪽으로 온 신경통이 심해 아직 약을 먹으며 쉬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특히 그녀는 “몸 좀 아껴 써야겠다. 내 몸이라고 막 쓰면 안 된다”며 스스로를 다잡는 동시에, 팬들에게도 “모두 건강하자”는 메시지를 남기며 진심을 전했다.

한편 별은 육아와 방송, 유튜브 활동까지 병행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었다. 대상포진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피로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발병할 수 있어, 평소 무리한 스케줄과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이하 별 글 전문

열흘전인가?

저 땐 알지 못했어요. 곧 다가올 재앙을.ㅠ 동료 결혼식 참석을 위해 샵에 들러 단장하고 나오면서 뭐 저리도 신났었는지 이쁜척하며 사진도 찍었는데. 아침부터 이상하다..싶었던 입술과 눈 두덩이에 올라온 두어개의 수포. 결혼식 끝나구 집에 돌아와 클렌징을 하고나니 수포가 눈에 띄게 커졌더라요? 이마와 관자놀이까지. 두피까지 번졌더라요? 그리구 막 콕콕 쑤시고 아프더라요?

거짓말 처럼 한쪽 얼굴만요. 오른쪽. 다음날 바로 병원에 갔는데 ...후...대상포진 이라더군요. 처음 걸려봤어요. 말로만 듣던 그 무시무시(?)한...이게 얼굴에도 올수 있는거 였더라구요. 근데 얼굴에 오는게 굉장히 위험할 수 있다고해서 곧장 대학병원 외래진료에 안과.피부과 진료까지 받고 지난주 내내 집에서 요양했어요.

잘 먹고 잘 쉰 덕분에 얼굴 수포는 눈에 띄게 좋아졌지만 얼굴쪽으로 온 신경통이 남아있어서 아직은 약을 먹어야 밤에 잘수가 있는? 흐...ㅠ 이게 사람마다 다르긴하지만 원래 통증이 좀 오래간다고 하네요. 저는 막 치통에 귓구멍 콧쿠멍까지 아프더라구요.. 혹시라도 겉보기에 멀쩡한데 왜 아프다고하지?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ㅎㅎㅎ 부디 오해 말아주시고 검색해보심 알아요. 이게 원래 그렇다고 해요. 조금만 이해해 주시길 (엄살아님) 부탁드릴게요.

아픈얘기, 걱정 할만한 얘기. 이렇게 많이 듣고 보는 곳에 남기는거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잡혀있던 스케줄과 약속들을 취소하면서 일일히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가 어려웠거든요. 주변에도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더 많았구요. 행여 설명이 잘 안된 부분들이 있었다면 다시한번 이렇게 양해를 구하려해요. 쉬어야 낫는 병이라고 해서 최대한 쉬어보려하니 앞으로도 쪼금만 이해해주세요.

그러나 아시겠지만 연휴가 시작되었죠? 오늘부터. 아이들이 등교 안하는 6일... 하하하하하

그래서, 별빛튜브도 따로 공지는 하겠지만 아마도. 한주 쉬어가얄듯 합니다. (반짝이들아. 너무 미안해요..ㅠ)

휴..몸 좀 아껴써야지. 이 몸뚱이도 내꺼랍시고 막 쓰지 말아야지. 후회하고 반성중이니 너무 야단치진 말아쥬세요. 얼른 회복해서 건강해질게요!!

그리구 여러분은 대상포진 절대 걸리지 마세요. 이거 디게 쫌.. 뭐랄까.. 짱나요.. ㅋㅋㅋㅋㅋ

우리 모두 건강 또 건강합시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