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여행 선호 추세 맞춘 상품
고객 선호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해
인원수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 제공

개인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소규모 단체 여행객이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이 전해졌다. 모두투어가 소규모 단체 여행객 전용 여행상품 브랜드인 ‘온리(ONLY) 우리만’ 상품군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 2월 출시 이후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확대 중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소규모 단체 여행객 선호 지역인 베트남·일본·말레이시아·대만 여행 상품을 포함했다. 여기에 ‘지방 출발’과 모두투어의 고품격 브랜드 ‘하이클래스’ 상품까지 새롭게 추가했다. 총 24개 영역으로 구성했다.
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청 내역 등 고객 관계 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 데이터를 분석해 소규모 단체 여행객에게 최적화한 맞춤형 상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내 모든 상품은 8명 이상 예약 시 단독 출발이 가능하다. 인원수가 많을수록 추가로 할인 혜택을 준다. 단체 요구에 따라 방문지와 식사 등 여행 일정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다만, 변경 사항에 따라 일부 비용이 발생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8명 이상-우리끼리]푸꾸옥 5일’이 있다. 베트남 남서부에 자리한 인기 휴양지 푸꾸옥은 최근 소규모 여행객 사이에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곳이다. 이 상품은 푸꾸옥을 대표하는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를 이용한다.
푸꾸옥 롱비치 리조트는 5성급 리조트로 459개의 객실을 보유 중이다. 스위트 객실과 빌라동도 있다. 그밖에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3개의 수영장’ ‘스파 시설’ ‘운동시설’ ‘유아 놀이공간’ 등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춰 가족과 소규모 단체 여행객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아울러 푸꾸옥의 3대 야경 명소로 꼽히는 선셋타운·그랜드월드·즈엉동 야시장 등을 모두 들른다. 빈원더스 & 사파리 콤보 이용권과 혼똔섬 케이블카 관광도 특전으로 제공한다. 푸꾸옥 대표 음식인 오징어 쌀국수 분꽈이를 비롯해 분짜와 반쎄오 정식 등 현지 특식 제공도 5회 포함한다. 8명 이상 단독 행사 및 인원수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도 쏜다.

‘하이클래스’ 영역에서는 스위스·이탈리아·체코·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의 한 나라 일주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팁, 선택관광, 쇼핑 강요가 없는 상품으로 여행의 부담을 줄이고 핵심 일정만 포함한 자유로운 일정을 자랑한다. 모든 상품은 6인부터 출발 가능하다.
이우연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최근 해외여행 추세가 소그룹화하고 개인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온리(ONLY) 우리만 상품군을 더욱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모두투어 자체 고객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고객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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