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판매한다. 패션까지 영역을 넓히는 편의점과 광범위한 오프라인 판로를 원하는 패션 플랫폼이 전격 동맹을 맺었다.
11일 GS25는 다음달 2일부터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주요 상권의 점포 3000여 곳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GS25 전용 무신사 상품의 이름은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로 낙점됐다.
판매하는 상품은 재킷·팬츠·티셔츠·벨트·속옷·양말 등 총 12종이다. GS25 매장에 별도로 꾸려지는 '무신사' 전용 매대에서 판매한다. GS리테일과 무신사는 이번 1차 상품의 판매 추이를 보며 향후 판매 품목을 추가하고, 판매 점포 수도 늘릴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편의점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양측의 이해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GS25는 편의점에서 비식품의 상품 경쟁력을 넓혀야 했다. 화장품·의류 등으로 영역을 넓히는 편의점 업계에 가격대가 합리적이고 젊은 층에 광범위한 고객을 보유한 무신사 PB는 매력적인 대상이다.
무신사도 백화점·쇼핑몰 위주로 국한된 오프라인 판로를 편의점을 통해 전국 골목 상권으로 단번에 확대할 수 있다. GS25의 전국 점포는 1만8000여 개에 달한다.
[박홍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1일 GS25는 다음달 2일부터 '무신사 스탠다드'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주요 상권의 점포 3000여 곳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GS25 전용 무신사 상품의 이름은 '무신사 스탠다드 익스프레스'로 낙점됐다.
판매하는 상품은 재킷·팬츠·티셔츠·벨트·속옷·양말 등 총 12종이다. GS25 매장에 별도로 꾸려지는 '무신사' 전용 매대에서 판매한다. GS리테일과 무신사는 이번 1차 상품의 판매 추이를 보며 향후 판매 품목을 추가하고, 판매 점포 수도 늘릴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편의점과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양측의 이해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GS25는 편의점에서 비식품의 상품 경쟁력을 넓혀야 했다. 화장품·의류 등으로 영역을 넓히는 편의점 업계에 가격대가 합리적이고 젊은 층에 광범위한 고객을 보유한 무신사 PB는 매력적인 대상이다.
무신사도 백화점·쇼핑몰 위주로 국한된 오프라인 판로를 편의점을 통해 전국 골목 상권으로 단번에 확대할 수 있다. GS25의 전국 점포는 1만8000여 개에 달한다.
[박홍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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