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4.22 12:15:00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룬 마법사 클래스 리뉴얼과 함께 스피드 서버를 오픈한다.
룬 마법사는 룬의 힘을 다루는 하프엘프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용 무기 마력 옵션 및 기존 스킬 개선 등 전반적인 밸런스가 조정된다.
클래스에 마력 위력 능력이 추가되고 신규 전용 보조무기와 함께 폭발형 룬 에너지로 주변의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루닉 스피어와 룬 문자를 날려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룬 프레이즈 신규 스킬이 추가된다.
룬 마법사를 비롯한 신규 캐릭터를 다양한 보상과 함께 빠르게 육성해 볼 수 있는 스피드 서버도 함께 오픈한다.
스피드 서버는 5월 29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스피드 서버에서 육성한 캐릭터는 본 서버로 무상이전 할 수 있다.
스피드 서버 최고 레벨인 800레벨을 달성한 회원들은 기간제 다크엔젤 방어구 및 다크엔젤의 혼 등이 포함된 고급보상을 받는다.
◆ 컴투스홀딩스, 슈퍼빌런랩스와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웹3 게임 스튜디오 슈퍼빌런랩스(공동대표 고정환, 이성준)와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웹3 플랫폼 ‘PLAY3(플레이쓰리)’를 중심으로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PLAY3는 XPLA 메인넷을 기반으로 컴투스홀딩스가 개발 중인 웹3 플랫폼이다.
유저는 여러 게임과 콘텐츠를 넘나들며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NFT 발행, 밈코인 제작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으며 별도의 지갑 설치 없이 소셜 로그인만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슈퍼빌런랩스는 방치형 액션 RPG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를 개발한 게임사다.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는 다양한 캐릭터를 조합한 전략적인 전투, 속도감 있는 액션이 특징이다.
현재 글로벌 소프트 런칭 중으로 이달 24일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양사는 플랫폼과 게임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웹3 기반 수익 모델과 사용자 경험을 공동으로 설계할 예정이다.
특히 커뮤니티 연계와 콘텐츠 확장성 측면에서 PLAY3와의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식 출시를 앞둔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의 서비스 운영, 커뮤니티 보상에도 단계적으로 적용해 새로운 웹3 게임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출시 1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모바일 웹보드 게임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가 출시 10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10주년 기념 이벤트는 5월 22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곳곳에서 이용자 모두가 10주년을 다 함께 기념할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내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10주년 아바타 세트 ‘10주년 포키’와 룸데코, 화투패, 액션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10주년 쿠폰 이벤트’도 모든 이용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맞고10주년’ 텍스트를 쿠폰등록 메뉴에 입력하면 누구나 게임머니 500만냥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만 해도 다양한 게임보상 및 경품 응모권을 제공하는 ‘주사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경품 응모권으로 ‘10주년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골드바 1돈, 풀리오 마사지기,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비타오백, 게임머니를 추첨을 통해 보상으로 지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