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업익은 300억원 전년 동기비 –10%
플랫폼매출 845억원, 광고매출 308억원
플랫폼매출 845억원, 광고매출 308억원
SOOP은 2025년 2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이 116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5%, 전분기 대비 9%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반면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00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선 –10%, 전 분기 대비로는 –8%였다.
2분기 매출 구성은 플랫폼 매출이 845억원, 광고 매출이 308억 원이다. 광고 매출은 콘텐츠형 광고의 성장과 지난 3월 합류한 디지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6% 증가했다.
이에 따라 상반기 매출은 224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 영업이익은 628억원으로 1%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SOOP은 플랫폼 기반의 장기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서비스 고도화, 기술 체계 정비,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과제로 설정하고 기술·운영 전반에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유창기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