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G-브리핑] ‘열혈강호:귀환’ 7일 국내 정식 출시

  • 안희찬
  • 기사입력:2025.08.07 12:15:00
  • 최종수정:2025.08.07 12:15: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열혈강호:귀환’
‘열혈강호:귀환’

파이펀게임즈와 엠게임이 공동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귀환’ 8월 7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열혈강호: 귀환’은 인기 무협 만화 ‘열혈강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인물과 세계관을 게임 전반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직업별 무공 조합과 전략 전투 시스템, 정사대전·영수 육성·장비 강화 등 클래식 MMORPG 요소를 중심으로 사부·제자 관계, 진영 시스템, 친목 콘텐츠 등 PvP와 커뮤니티 기능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

특히 레벨 달성이나 퀘스트 완료 등 성장 단계에 따라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열리는 구조로, 초보자도 게임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출석, 임무 달성, 진영 전투 등을 통해 한정 칭호, 코스튬, 팬더 영수, 강화 아이템 등 풍성한 보상이 제공된다.

장비 드랍률·경험치·강화 확률 증가 등 서버 전체 버프도 적용된다.

같은 날 첫 번째 OST ‘Burning my heart’의 정식 음원도 주요 온라인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 ‘붕어빵 타이쿤’ 블록체인 메인넷 XPLA 온보딩

‘붕어빵 타이쿤’
‘붕어빵 타이쿤’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붕어빵 타이쿤’을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에 온보딩했다고 7일 밝혔다.

‘붕어빵 타이쿤’은 XPLA 온보딩과 함께 경쟁형 콘텐츠 ‘붕어빵 그랑프리’를 추가했다.

1주일간 붕어빵 굽기 대회를 진행하고 랭킹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과 XPLA를 얻을 수 있다.

보상은 각국의 관련 법령 및 규제 정책에 맞게 지급된다. 대회는 2주 간격으로 진행되며 이달 14일부터 그랑프리 첫 시즌이 시작된다.

지갑을 연동한 유저들은 입장 티켓 NFT를 매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XPLA 생태계와 직접 연동되는 ‘웹샵’도 오픈했다. 유저들은 웹샵에서 보유한 XPLA 코인을 사용해 게임 내 핵심 재화인 ‘젬’을 비롯한 다채로운 아이템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게임 플레이와 블록체인 경제 시스템 간의 유기적인 연결을 경험하게 된다.

이 게임은 컴투스의 고전 모바일게임 ‘붕어빵 타이쿤’을 새로운 감성과 게임성으로 재해석했다.

유저는 붕어빵 프랜차이즈를 일구는 사업가로서 다양한 붕어빵을 판매하고 레시피를 획득해 매출을 올린다.

또한 세계 각국의 유명 지역을 돌아다니며 새로운 가게를 오픈해 사업을 확장해나가야 한다. 간편한 조작과 성장 요소,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어우러진 힐링 게임이다.

◆ ‘오디션’, 시즌2 ‘루미’ 전격 출시

‘오디션’
‘오디션’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오는 21일 정기점검 전까지 시즌2 ‘루미’를 전격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미’는 유저의 플레이를 응원하며 경험치 상승 등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제공하는 존재로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시즌2 ‘루미’는 ‘빙하 타고 내려온 아기펭귄’으로서 기존 시즌1 ‘루미’(우주여행을 꿈꾸는 아기토끼)와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귀여운 동반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즌 2 ‘루미’도 성장과 진화를 통해 외형 및 능력치가 업그레이드되며 최고 등급까지 진화 완료 시 사용 기간이 종료돼도 영구 소장할 수 있다.

아울러 색상 변경 기능을 통해 ‘나만의 루미’로 꾸미는 재미도 제공된다.

‘오디션’에서는 시즌2 루미 출시와 함께 시즌1 루미에 대한 무상 교환을 마련했다.

기존에 임페리얼 등급의 시즌1 ‘루미’(사용기간 만료 포함)를 보유한 유저는 시즌2 ‘루미’로 판매기간 이후에도 무상 교환할 수 있다.

시즌1 ‘루미’에 사용하고 남은 소모품도 시즌2 소모품이나 덴으로 바꿀 수 있다.

시즌2 ‘루미’와 함께한 스크린샷을 홈페이지 패션갤러리에 등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각각 1만 이벤트캐시를 지급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