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42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697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다.
국내 매출이 1조161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3% 감소했다. 해외 매출은 5360억원으로 4.2% 늘었다.
중국 매출은 4.1% 감소했으나 일본(23.2%), 북미(3.1%) 등에서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순이익은 1035억원으로 8.5% 줄었다.
사업별로 뷰티(화장품)과 리프레시먼트(음료)는 각각 기저 부담과 소비 부진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화장품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4% 줄어든 7081억원으로 집계됐다. 이 부문 영업이익은 589억원으로 11.2% 감소했다.
음료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축소된 4164억원, 영업이익은 10.8% 줄어든 469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HDB(생활용품) 부문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 늘어난 5733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36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내수 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해외 시장에서 피지오겔, 유시몰, 닥터그루트 등 데일리뷰티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판매 호조를 보이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성장했다.
리프레시먼트(음료) 부문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1% 줄어든 4천164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은 10.8% 줄어든 469억원을 기록했다.
경기 불황에 따라 전반적인 음료 소비가 둔화했고 원·부자재값 상승 등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고객 층 확대를 위해 시장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확대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유통 채널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대응을 강화하고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 개발로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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