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LG헬로비전]](https://wimg.mk.co.kr/news/cms/202504/23/news-p.v1.20250423.b3f1c96c49da429da85bb263af91f911_P1.jpg)
노래방 기계를 들고 전국 팔도를 돌아다닌 박군과 나태주가 다시 한번 지역의 숨은 노래 고수들을 찾아간다.
LG헬로비전은 더라이프 채널 오리지널 예능 ‘태군노래자랑’ 시즌3를 오는 23일 오후 8시 더라이프 채널, 더라이프2 채널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지역채널에서는 오후 7시 30분에 방송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티빙 왓챠 웨이브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태군노래자랑’ 은 트로트 가수 나태주와 박군이 노래방 기계를 들고 전국 방방곡곡을 찾아가 진행하는 로컬 노래자랑 프로그램이다. 오직 노래방 기계 점수 결과에 따라 상품과 상금을 받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즌2까지 매 회 평균 500명의 관객수를 기록하면서 지역민 참여형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태군노래자랑’ 은 유튜브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 시즌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3500만이 넘으면서 지역채널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100만 뷰 이상 영상이 25건이 넘었고, 단일 영상 최고 조회수는 127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온라인 화제성과 인기를 입증했다.
새롭게 돌아온 시즌3에서는 색다른 재미를 위해 ‘노래 장르 랜덤 뽑기’ 미션이 추가된다. 발라드, 락, 힙합, K팝 등 MC가 랜덤으로 뽑은 장르의 노래를 현장에서 즉석으로 도전하는 것이다. 미션에 도전하는 도전자에게는 추가 베네핏을 제공한다. 새로운 미션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즌3의 첫 번째 장소는 부산 기장편이다. 놀라운 실력자를 선보였던 시즌2 기장 편에 이어 두 번째 만남이다. 두 MC는 기장군의 자랑인 멸치 한 상 차림으로 배를 채우고, 대변항을 돌아다니며 노래자랑에 참여할 노래 고수들을 모집한다. 부산 바다를 배경 삼아 남녀노소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빼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LG헬로비전 이훈희PD는 “지역 주민들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태군노래자랑>이 시즌3로 새롭게 시작한다. 이번 시즌은 지원자들의 톡톡 튀는 노래 실력뿐만 아니라 개성 넘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참여형 콘텐츠로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