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 지방을 삼킨 대형 산불, 봄이 되도 꺾이지 않는 추위. 모두 ‘이상기후’가 불러온 현상이다. 이상기후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소비자 사이에선 ‘기후감수성’이란 용어가 주목받는다. 기후에 영향을 덜 주는 친환경 상품을 사고자 하는 운동이다. 뷰티·식품·패션 등 유통업계는 이러한 ‘기후감수성’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마케팅 정책을 진행한다.
퓨젠바이오의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은 지구 살리기 노력의 일환으로 ‘공병 수거 에코프로젝트’ 상시 진행에 나섰다. 다 쓴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 90%(155ml)’의 유리병 용기를 반환하면 공병 4개당 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회수한 공병은 재활용 유리 소재로 순환시키는 자원 재활용 캠페인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카카오톡에서 세포랩 채널을 친구로 추가한 후 안내 링크로 들어가 수거지 주소와 연락처, 공병 수량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반환에 따른 택배비는 세포랩에서 부담한다.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2023년부터 지난해 말까지 약 2년간 단일제품 누적 판매액 1000억 원을 돌파한 세포랩의 대표 제품이다.
세포랩은 제조공정에서부터 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클린 뷰티’의 가치를 담고 있다. 기존의 화학용매 기반 추출 또는 동물실험을 수반하는 공법 등을 쓰지 않는다. 세포공학기술을 이용한 그린 배양공정으로 100% 친환경 방식이다.
용기 디자인과 패키징도 친환경적이다. 유리병에 별도의 라벨 없이 세포랩 로고만 양각으로 각인하고 뚜껑 크기도 최소화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되는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인증을 받은 친환경 재생용지로 만든 포장 상자를 채택하고, 택배 상자도 제품을 넣었을 때 딱 맞는 크기로 직접 제작해 완충재 사용을 최소화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알루미늄 캔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방법을 알리기 위한 ‘캔크러시(Can Crush) 챌린지’를 오는 28일까지 전개한다.
알루미늄 캔은 그대로 버리면 이물질이 들어가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캔을 최대한 압축해 분리배출해야 한다.
다 마신 알루미늄 캔을 발로 밟아 찌그러뜨린 후 분리배출하는 모습을 10초 이내 영상으로 촬영한 뒤,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에 업로드하면 된다.
내부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배달의민족 10만원 상품권(3명), 5만원 상품권(3명), 카스 레몬 스퀴즈 0.0 1박스(10명), 커피 쿠폰(랜덤 추첨) 등을 증정한다.
또한 오비맥주는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탄소저감에 참여할 수 있는 ‘밸런스 게임’ 댓글 이벤트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운영한다.
오비맥주는 캔크러시 챌린지와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참여 개수 당 1000원의 기부금을 후원해 기부할 예정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국립수목원과 함께 광릉숲의 대표 동식물 5종을 담은 특별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해당 컬렉션은 광릉숲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에 서식하는 대표 희귀 동식물인 ▲미선나무 ▲구상나무 ▲서어나무 ▲장수하늘소 ▲울릉솔송 등을 생생하게 구현한 감각적인 그래픽으로 디자인됐다.
그래픽 티셔츠부터 반팔 베스트, 버킷 햇, 버킷 팩 등이 있으며, 출시 제품 모두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리젠 소재를 활용해 제작해 환경 보전의 메시지를 더욱 담았다. 또한 성인과 키즈 라인을 동시 출시해 아이부터 부모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패밀리룩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풀무원샘물은 친환경 파우치 타입의 먹는 샘물 ‘풀무원투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혜택 프로모션을 풀무원샘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지난해 6월 출시된 ‘풀무원투오’는 내추럴 미네랄 워터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신규 브랜드다. 비닐 파우치 형태의 먹는샘물 ‘투오 미니 워터팩’과 워터팩 전용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로 구성돼 있다.
‘투오 미니 워터팩’은 기존 페트병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59% 줄일 수 있어 지속가능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합리적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네이버페이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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