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9.08 21:31:28
4일 광주전자공고서 첫 행사, 박우진 박사 ‘과학과 당구융합’ 강의 학생들에 큰 호응
올해 첫 ‘KBF 아이리그(i-LEAGUE) 찾아가는 사이언스빌’ 행사가 지난 4일 광주광역시 광주전자공고에서 열렸다.
대한당구연맹이 주최하는 ‘찾아가는 사이언스빌’은 학교에서 진행하는 과학 물리 수학 수업 내용을 당구경기와 연계해 당구를 쉽고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행사는 광주전자공고 학생들에게 과학과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고, 현장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강에서 박우진 박사는 ‘과학적 원리가 스포츠 속에서도 살아 숨쉰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물리학적 원리와 당구경기의 전략적 사고를 접목시켜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학생들은 당구공의 궤적, 회전, 충돌 각도 등이 과학적 계산과 직결된다는 설명에 흥미를 보였다.
광주전자공고 김태한 학생은 “당구에 대해 잘 몰랐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물리와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신기했다. 실력은 부족하지만, 아이리그에 꼭 참여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KBF 아이리그 찾아가는 사이언스빌’은 광주전자공고를 시작으로 연내 전국 주요 지역 학교를 순회하며 계속될 예정이다. [유창기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