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급 호텔에서의 경험을 개인 침실로 옮겨오는 '호텔 라이크 홈'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낮은 조도의 조명, 바스락거리는 침구를 둔 아늑한 침대를 집에서도 경험하려는 소비자들이 호텔 감성 침대를 찾는 것이다.
에이스침대는 "집에서도 양질의 휴식을 즐기려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침대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에이스침대는 '이상한 과학의 나라 에이스' TV 광고에 등장하는 신제품 '플로라'를 신혼 침실용 침대로 추천했다. 플로라는 세미클래식 스타일의 침대로, 클래식한 곡선 라인과 풍성한 볼륨감이 호텔 스위트룸의 느낌을 살린다. 높이 1288㎜의 대형 헤드보드가 침실의 중심을 잡아주고, 쿠션과 곡선 마감이 휴식 공간의 분위기를 완성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면에는 세 개의 단추를 배치해 쿠션감을 균형 있게 분산한다.
에이스침대는 헤드보드의 몰딩 라인을 따라 섬세한 파이핑 디테일을 넣었다. 파이핑 디테일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뿐 아니라 본래의 형태나 미감을 오랜 시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플로라는 크림 코튼 패브릭과 뉴트럴 톤 컬러 조합으로 출시했다. 에이스침대의 뉴트럴톤 룸세트 협탁을 함께 배치하면 더욱 통일성 있는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플로라에는 안정적인 지지력을 갖는 '투 매트리스' 시스템도 적용됐다. 파운데이션이 상단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 흔들림을 줄이고 체압을 분산시킨다. 하중이 균일하게 분산되므로 매트리스 변형이 적고, 내구성이 강하다. 또 프레임 내부에 원활하게 공기가 통해 매트리스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수면 중 흔들림이나 밀림도 최소화했다.
호텔 침대 시리즈인 '바론트'는 뱅가드 월넛 특유의 컬러를 기반으로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만드는 제품이다. 가로세로 패턴의 비례감이 돋보이는 헤드보드는 아트월처럼 연출된다. 표면은 생활 스크래치에 강해 관리하기 수월하다.
헤드보드 상단에는 일체형 C타입 LED 조명을 탑재해 감각적인 분위기와 실용성을 챙겼다. 터치 한 번으로 조명 조작이 가능하며, 타이머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추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양측면 사이드 패널은 뱅가드 월넛과 스톤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대리점 전용 모델인 바론트는 저상형 T타입 설계 적용으로 기존 대비 높이감을 55㎜ 낮췄다.
에이스침대의 침대 과학 기술력을 담은 프리미엄 매트리스 '로얄에이스 90s, 90h'는 각각 소프트 타입과 하드타입으로, 개인 수면 습관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에이스침대가 16년간 개발해 완성한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이 사용됐다. 하이브리드 Z스프링은 독립형 스프링과 연결형 스프링의 장점만을 담아 개발한 5세대 스프링으로, 15개국 발명특허를 획득했다.
인체 곡선과 하중 분포에 따라 위아래로 맞춰주면서 받쳐주는 지지력이 특징이다. 꺼짐·소음·빈틈·흔들림·쏠림 등 숙면을 방해하는 5대 요소를 최소화해 누웠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에이스침대만의 돋보적인 기술력도 탑재됐다. 2개의 스프링을 마주 보게 해 탄력에도 대칭을 구현하는 FTF공법과 매트리스 수명을 강화하는 올인원공법 등이 제작에 사용된다. 이 밖에도 항균·항곰팡이·항진드기 효과가 있는 '모스키토 프리 원단', 콩이나 피마자 열매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탄소 배출량을 줄인 '바이오폼', 100% 순수 양모로 만든 '슈프림올' 등의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수면 환경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