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8.21 12:10:00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에 불멸 등급 글라이더 ‘영원의 가루다’를 공개했다.
‘영원의 가루다’는 범위 피해와 3초간 공포 상태를 일으키는 특수 강하 공격 ‘경외의 울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전용 액티브 스킬 ‘고고한 날개’ 등을 보유했다. 신화 등급 글라이더 5종의 초월 레벨 10을 달성한 후 신화 등급 글라이더 3개를 소모해 획득할 수 있다.
에픽 던전 ‘하르페논 성소’도 새롭게 단장했다. 하르페논 성소 중 ‘기원의 신역’ 지역은 매칭된 서버 그룹만 입장 가능한 특수 던전 ‘기억 속의 성소’로 전환됐고 ‘염원의 신역’ 지역에는 신규 보스 몬스터와 네임드 몬스터가 등장하는 ‘몰락의 전당’ 영역이 추가됐다. 이와함께 ‘테네리스 해협’의 입장 조건과 난이도, 보상 아이템 등이 조정됐다.
또 새로운 성장 시스템 ‘신념 결의’가 추가됐다. 31레벨 이상 이용자는 ‘발돋움의 비약’ 아이템을 사용해 명중, 방어 등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링크 시스템’의 자산 전송 가능 기간 표시 및 종료 임박 알림 기능, ‘수호 정령’의 성장과 진화 관련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18일까지 출석 보상으로 지급된 ‘베네딕트의 전설 주화’를 이벤트 NPC 베네딕트에게 가져가 ‘전설 탈것, 무기 외형, 원소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9월 4일까지는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알베르토의 보물 상자’, ’전설 글라이더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알베르토의 보급·특별 지령’ 이벤트가 개최된다. 9월 18일까지 최대 4000개의 미스틱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승리의 여신: 니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와 협업
레벨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한 미소며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에 캡콤의 대표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확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는 다양한 무기와 아이템을 활용해 절체절명의 상황에서 탈출하는 서바이벌 호러 게임 시리즈로 1996년 첫 출시 이후 25년이 넘은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레벨 인피니트는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 게임스컴 기간 중 진행된 ‘인투 더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쇼케이스 2025’에서 이번 협업 소식을 발표하고 두 게임의 세계관이 교차하는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티저 영상은 폐허가 된 도시에서 기도를 올리는 정체불명의 교단의 모습과 ‘승리의 여신: 니케’의 ‘폴리’가 피투성이 손에 붙잡히는 장면을 담아냈다. 영상 말미에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대표 주인공 중 한 명인 ‘질 발렌타인’이 모습을 드러내며 기대감을 높였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워리어 ‘도미닉’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 성향의 워리어 ‘도미닉’이 합류했다. 도미닉은 약탈자 그룹의 일원이지만 그룹의 악행에 동참하지 않고 자신의 도덕성을 지키는 선 성향의 인물이다. 리볼버 2개를 무기로 근거리 전투를 펼친다.
주요 스킬 ‘총기 회전’은 빠르게 앞으로 튀어 나가 적에게 일격을 가해 기절 시키는 능력이다. 또 ‘리볼버 패닝’ 스킬을 통해 4번 연속으로 리볼버를 발사할 수 있다. 발사된 총알이 모두 치명타로 적중하면 연속 발사 횟수가 최대 8번까지 증가해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신규 전투 콘텐츠 ‘군수창고 습격’도 추가된다. ‘군수창고 습격’은 총 3개의 5인 생존자 팀을 구성해 보스와 연속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보스에게 입힌 피해를 랭킹으로 환산해 시즌 보상을 제공한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2일까지 열리는 ‘7일 접속 이벤트’와 ‘타운 점검’ 이벤트에서는 생존자 모집권 등 핵심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매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매일 퀘스트’와 미지의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금고지기의 제안’ 이벤트도 내달 16일까지 열린다.
◆웹젠 ‘샷온라인’, 2025 골프 축제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2025 골프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5 골프 축제’는 8월 21일부터 9월 18일까지 진행되며 모든 게임 회원들은 박 터뜨리기와 경품 응모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골프 축제의 주요 이벤트는 콩 주머니를 획득해 참여할 수 있다. 콩주머니는 출석 이벤트, 주간 미션 수행, 스페셜 제작소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콩주머니로 박을 터뜨릴 수 있고 터뜨린 횟수와 결과에 따라 각기 다른 보상이 제공된다. 터진 박에서 경품 응모권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이 무작위로 제공되며 5회 이상 박을 터뜨린 게임 회원들은 불타는 의상 원단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수행 점수에 따른 랭킹 이벤트와 경품 응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을 터뜨려 가장 높은 점수를 누적한 회원과 경품 응모에 당첨된 회원은 높은 등급의 ‘2025 골프 축제 그린 자켓’ 을 포함한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를 기념해 카운트다운 쿠폰 교환이벤트와 골프 축제 응원 커뮤니티 게시판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