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8.04 12:10:00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귀환’이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열혈강호: 귀환’은 ‘열혈강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다.
원작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바탕으로 몰입감 있는 스토리 전개와 전투 중심의 전략적 콘텐츠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사전예약 참여자에게는 한정 코스튬 ‘어흥소협’, 전용 령수 ‘다람쥐’, 인게임 재화 ‘강호전’과 칭호 등 다양한 게임 내 보상이 제공되고 있다.
아이폰 16 Pro, PS5, 닌텐도 스위치 OLED, 열혈강호 30주년 굿즈 등 실물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4일 ‘열혈강호: 귀환’의 첫 번째 OST ‘Burning my heart’를 기반으로 제작된 공식 뮤직비디오 본편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JTBC ‘슈퍼밴드2’에서 3위를 차지한 혼성 밴드 KARDI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보컬 김예지의 폭발적인 보컬과 밴드 사운드를 중심으로 원작 IP의 감성과 세계관을 강렬한 퍼포먼스에 잘 담아냈다.
◆ ‘그라나도 에스파다M’ 캐릭터 ‘소랑’ 출시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 신규 소장 캐릭터인 ‘소랑’을 출시했다.
‘소랑’은 격투가 콘셉트의 파이터 계열 캐릭터로서 빠른 속도의 다단히트 기본 공격과 적의 방어력을 낮추는 디버프 스킬, 보스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버프 스킬 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유저들은 신규 지역인 ‘기간떼’ 시나리오 진출 후 설득 또는 즉시 고용을 통해 소랑을 가문에 데려올 수 있다.
소장 캐릭터 ‘제이나’와 ‘배틀스미스 잇지’의 전용 전설 아케인을 업데이트했다.
해당 아케인 착용 시 스킬 피해·공격력·최대 체력 증가 옵션을 기본으로 받으며 강화를 통해 더 좋은 효과를 추가로 붙일 수 있다.
‘배틀스미스 잇지’의 경우 전설 아케인 추가와 함께 기본 공격 및 스킬 능력치에 대한 밸런스 상향도 이뤄졌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일정으로 ‘제작 지원 패스’를 오픈했다.
◆ ‘한게임포커’ 챔피언십 시즌3 참가자 모집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웹보드 게임 ‘한게임포커’가 ‘2025 한게임 포커 챔피언십 시즌3’(이하 2025 HPC 시즌3)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한게임포커 챔피언십(이하 HPC)’은 ‘한게임포커’의 시즌제 정기 포커 대회다. 매년 봄, 여름, 가을, 겨울 총 4회 진행한다. 온라인과 PC방 대회가 번갈아 가며 열린다.
대회 종목은 ‘한게임포커’의 대표 게임인 ‘로우바둑이’와 ‘라스베가스 홀덤’ 두 가지다.
대회는 오는 14일 21시부터 1시간 동안 펼쳐진다. 이에 앞서 8월 4일부터 14일 20시 30분까지 PC ‘한게임포커’ 및 모바일 ‘한게임포커 클래식’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상금(게임머니)을 확보할 수 있게 된 강화된 리워드 시스템은 시즌3에서도 이어질 예정이다.
총 상금은 1조 580억 골드이며 상위 50명에게 지급된다. 또한 TOP100 참가자들에게 인게임 내 액자 효과를 제공하며, TOP10 참가자들에게는 우승자 전용 액션아바타를 수여한다.
특정 상위 랭킹에게 주어지는 특별 보너스는 이번 시즌에 맞춰 변경되었다.
8월에 개최되는 만큼 18위부터 랭킹에 ‘8’이 포함된 상위 10명에게 머니뽑기 아이템 ‘클레오캐치’를 제공한다.
◆ ‘붕괴:스타레일’ ‘영웅은 죽기전에’ 업데이트
호요버스는 은하 판타지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3.5 버전 ‘영웅은 죽기 전에’를 오는 13일 업데이트한다고.
이번 신규 버전에서는 ‘히실렌스’와 ‘케리드라’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개척자의 파티에 합류하며 앰포리어스 스토리의 후반부 챕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거룩한 도시의 기사단장 ‘히실렌스’는 지속 피해 관련 캐릭터들과 함께 싸우기 적합한 공허 운명의 길의 5성 물리 속성 캐릭터다.
‘율법’의 불씨를 지녔으며 제1차 불을 쫓는 여정의 선구자인 ‘케리드라’는 화합 운명의 길의 5성 바람 속성 캐릭터로 한 명의 동료에게 업그레이드 가능한 특수 버프 ‘군공’을 부여해 대상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입할 수 있다.
전투가 진행되면서 ‘군공’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
한정 5성 캐릭터인 스텔라론 헌터 ‘카프카’ 및 ‘은랑’이 각각 3.5 버전의 전반부와 후반부 워프 이벤트에 복각된다.
전개되는 개척 임무에서 ‘구세주’의 중책을 맡은 개척자는 앰포리어스를 구하기 위해 키레네와 함께 새로운 영겁 회귀에 올라 오크마의 여황이자 아글라이아의 선배인 ‘카이사르’ 케리드라가 재위하던 천 년 전의 오크마로 돌아가게 된다.
신규 맵이 추가되어 ‘끝없는 연회의 도시’라는 스틱시아의 또다른 면모를 엿볼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