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22 11:36:46
AI가 네이버 쇼핑 등록 상품 연동 광고 효율 높이고 운영 부담은 낮춰
네이버는 인공지능(AI)이 온라인 광고 위치 선정부터 집행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는 솔루션 ‘애드부스트 쇼핑(ADVoost shopping)’을 오픈 베타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쇼핑 광고주에게 특화된 이 솔루션은 ▲광고 캠페인 설정 및 운영 ▲광고주 상품 연동 및 소재 선별 ▲광고 게재 위치 선정 및 노출 등 전 과정을 AI로 자동화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쇼핑에 상품을 등록해 판매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활용 가능하다.
기존에는 쇼핑 광고 집행을 희망하는 광고주가 직접 캠페인 내용 상세 설정, 타겟 사용자 분석, 소재 교체 등 제반 사항을 일일이 관리해야 해 광고 운영 대상이 일부 상품으로 한정됐다.
애드부스트 쇼핑은 AI가 네이버 쇼핑에 등록한 광고주의 전체 상품을 자동 연동하고 이중 최적의 광고 소재를 선별한 뒤 적합한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만큼 주력 상품은 물론 그동안 광고로 관리하기 어려웠던 세부 상품군 정보까지 사용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검색·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합해 적합한 곳에 쇼핑 광고 소재를 자동 노출하는 것도 특징이다. ▲통합검색 ▲쇼핑검색 등 검색 지면은 물론, ▲네이버 메인 ▲네이버 콘텐츠(카페, 블로그 등) 서비스 ▲네이버 뉴스 등 디스플레이 지면까지 모두 아우르기 때문에 보다 폭 넓은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전연국 네이버 광고 프로덕트 리더는 “네이버 서비스 내 쇼핑 광고 영역을 우선 대상으로 선보인 후 향후 외부 매체를 포함 다양한 범주로 광고 노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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