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롬-프리쿠션 ‘K-1’ 우승
포켓볼-애니콜 ‘겜방보단 포켓’ 1위
고태영 이범열 눈높이 1:1 원포인트 레슨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권장하기 위한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당구대회’가 섭씨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에도 전국에서 16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대한당구연맹(회장 박보환)은 지난 3일 경기도 안산 빌포츠당구클럽에서 ‘2024청소년스포츠한마당 전국당구대회’가 16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당구대회’는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위해 대한체육회가 주관 및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개최하는 행사다. 아울러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으로 참가하는 유청소년 페스티벌 성격을 띤다.

대회는 캐롬-프리쿠션과 포켓볼-애니콜 두 종목으로 개최됐으며 캐롬은 U-18(18세 이하), 포켓볼은 U-15(15세 이하)로 진행됐다.
포켓볼-애니콜에는 6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겜방보단 포켓’팀이 결승에서 ‘화원초등학교’팀을 25:8로 꺾고 1위에 올랐다. 캐롬-프리쿠션(10개팀 참가)에선 ‘K-1’팀이 결승에서 ‘캐롬대장’팀을 접전 끝에 15:13으로 물리치고 우승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회뿐 아니라 ‘국가대표 선수와의 만남’ ‘과학과 물리와 함께 배우는 당구교실’ ‘캐리커처 그리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국가대표 선수와의 만남’에서는 포켓볼 국가대표 고태영 선수(경북체육회)와 캐롬 국가대표 이범열 선수(시흥시체육회)가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1:1 원포인트 레슨을 했다.
박우진 박사(대한당구연맹 경기력향상위원)는 ‘과학과 물리와 함께 배우는 당구교실’이라는 강연에서 당구의 과학적인 원리 등을 학생들에게 알기 쉽게 소개했다. [황국성 MK빌리어드뉴스 기자]
[2024 청소년스포츠한마당 당구대회 시상 내역] (팀명, 학생)
△캐롬-프리쿠션
1위=k-1(오은석 최택림) 2위=캐롬대장(박재홍 이진혁) 3위=버스기사(김준상 이성민) 빌마스터(이규승 연태웅)
△포켓볼-애니콜
1위=겜방보단 포켓(박무빈 주원) 2위=화원초등학교(표지훈 허지율) 3위=수현/하길중(문준호 손찬현) 여친보단 포켓(송건호 서은찬)
△아차상=구리고등학교(이원우 김리용) 택시기사(이찬우 구다모)
△페어플레이상=두일/봉담초(신정후 문준성)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