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해설 등 인플루언서 활동 지원
베트남 대회 및 UMB대회 방송 중계도
“베트남서 허리우드테이블 홍보 기대”
당구테이블업체 허리우드가 베트남 유명 당구 인플루언서 민디엔을 후원한다.
허리우드(대표 홍승빈)는 최근 베트남 중부 다낭시에서 열린 ‘2024 베트남 전국캐롬당구대회’ 현장에서 민디엔(Minh Dien)과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후원 계약으로 민디엔은 연말까지 당구대회 방송 해설과 이벤트 진행 등 당구 관련 인플루언서 활동시 허리우드 지원금을 받게 된다.
또한 민디엔은 허리우드 제품과 허리우드 주최 대회에 대한 홍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민디엔은 본인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민디엔 빌리어즈‘(Minh Dien Billiards)에 팔로워 18만명을 보유한 인기 당구 인플루언서로 각종 베트남대회는 물론, 3쿠션월드컵 등 세계캐롬연맹(UMB)대회도 SOOP(옛 아프리카TV)을 통해 중계방송 해오고 있다.
앞서 민디엔은 지난해 8월 SOOP 초청으로 한국에 들어와 서울 잠실서 열렸던 ‘월드3쿠션서바이벌’ 현장서 SOOP ‘당구 앰배서더’로 임명됐다.
이후 민디엔은 베트남당구연맹과 UMB주최 대회뿐 아니라 ‘허리우드슈퍼컵’ 등 허리우드가 주최하는 이벤트대회에도 수 차례 참여해 왔다.
허리우드는 “민디엔은 3쿠션 강국인 베트남의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이기 때문에 허리우드 제품 홍보 및 대회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좋은 협력관계 속에 더욱 풍성한 활동을 이어갔으면 하는 바람”라고 밝혔다.
민디엔은 “이번 후원계약을 계기로 앞으로 허리우드와 협력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우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