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GTX-A 이어 대조1구역까지…은평구 천지개벽 ‘시동’

지난해 연말 GTX-A 연신내역 개통으로 교통 편의성 확대 내달 중에는 대조1구역 재개발 ‘힐스테이트 메디알레’ 분양도 예고

  • 남궁선희
  • 기사입력:2025.04.24 11:40:00
  • 최종수정:2025.04.24 11:40: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지난해 연말 GTX-A 연신내역 개통으로 교통 편의성 확대
내달 중에는 대조1구역 재개발 ‘힐스테이트 메디알레’ 분양도 예고
< ‘힐스테이트 메디알레’ 투시도 >
< ‘힐스테이트 메디알레’ 투시도 >

서울시 은평구가 대변화의 시작을 알리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실제 은평구는 교통, 경제, 주거 등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개발 호재가 본격 시동을 걸면서 지역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먼저 지난해 연말에는 연신내역(3·6호선)에 GTX-A 노선 파주운정~서울역 구간이 개통되면서 교통 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 특히 GTX-A 노선은 오는 2026년 서울역~수서 구간이 추가로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환경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은평구 가치를 이끌 대형 프로젝트도 속도를 내고 있다. 우선 서울시가 지난 2월, 20여년간 유휴부지였던 은평구 옛 국립보건원 부지에 대한 매각 절차에 나서면서, ‘서울창조타운(계획)’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돼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서울창조타운은 서울시가 지역 균형 발전과 신경제 중심지 개발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국립보건원 부지를 디지털미디어, 영상 등 창조산업 중심의 거점으로 조성해 창조 기업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미래 일자리 창출,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서북권을 만들겠다는 것이 목표다.

여기에 은평구는 수색역과 DMC 주변을 문화, 컨벤션, 판매, 숙박시설 등을 포함한 주거복합시설로 개발하는 ‘수색·DMC복합개발(계획)’도 속도를 내면서 경제 활성화는 더 크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런 상황 속 은평구는 이와 같은 미래 가치 상승의 원동력이 될 인구 유입을 위한 주거 개발도 본격화됐다.

특히 은평구 최대어로 불리는 대조1구역 재개발, ‘힐스테이트 메디알레’가 5월 중 분양을 예고하면서 관심은 더욱 집중되는 모습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대조1구역은 은평구에 잇따르고 있는 다양한 개발 호재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기대감이 큰 곳”이라며 “또한 공사비 갈등이 있었지만, 오히려 이를 통해 상품이 더욱 고급화로 업그레이드된 것으로 알려져 주목도는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는 은평구 개발 호재 수혜를 모두 가깝게 누릴 예정이다. 특히 GTX-A 노선 연신내역(3·6호선)의 개통으로 인해 단지는 불광역(3·6호선), 역촌역(6호선), 구산역(6호선)과 함께 쿼드러플 교통의 중심 입지를 갖추게 돼 뛰어난 교통 환경을 갖추게 됐다.

또한 단지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과 함께 차별화된 외관, 커뮤니티 및 조경 설계가 도입돼 주거 품격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외관에는 커튼월룩, 아이코닉 루버, 세라믹 패널 등 특화 외관 설계를 도입해 랜드마크와 상징성을 강화했으며, 프라이빗 영화관과 스카이라운지, 스크린골프와 GDR이 도입(예정)되는 실내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4개소)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다양하게 구성한다.

또 조경으로는 미스트폴, 폭포가 어우러진 독창적인 외관을 갖춘 벽수담을 비롯해 석가산과 티하우스가 어우러진 시그니처 필드(센트럴 플라자, 뷰 테라스 플라자), 폭포를 감상하는 커뮤니티 워터폴,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포레키즈 그라운드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한편 힐스테이트 메디알레는 총 2451가구로 조성되는 매머드급 대단지로,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1·59·74㎡ 483가구다.

대은초가 자리한 초품아 아파트로 반경 1km 이내에는 예일여중·고, 동명여고가 자리해 교육여건이 뛰어나며, 주변에는 불광근린공원, 서오릉, 북한산국립공원 등 다수의 녹지시설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 인근에는 NC백화점 불광점, 이마트 은평점, 스타필드 등 대형마트와 대조전통시장, 연서시장, 은평문화예술회관, 은평구청, 청구성심병원, 은평성모병원 등 주거 인프라를 두루 겸비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메디알레의 견본주택은 서울 은평구 대조동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