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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회원사 대상 AI 세미나·교육 진행

  • 조성신
  • 기사입력:2025.04.21 14:46:18
  • 최종수정:2025.04.21 14:4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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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부트캠프 멤버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AI 부트캠프 멤버십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가 회원사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부트캠프 멤버십’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협회는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해당 멤버십의 첫 번째 온디맨드 강의를 열고, 씨앤디플래닝 임직원을 대상으로 맞춤형 ‘온디맨드 AI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AI 부트캠프 멤버십 강사진은 정호영 ZEXEA 대표를 비롯해 이성렬 플로매틱 대표, 박진주 드로우코퍼레이션 대표, 박진영 지피티코리아 팀장, 황용운 지피티코리아 이사, 장새롬 OROT 대표, 이현석 노션다움 대표 등 AI 전문가들로 꾸렸다.

이번 강의에서 정호영 대표는 최신 대형언어모델(LLM) 동향, 업무 자동화 사례, 커스텀 챗봇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 기법 등을 소개했다. 이어 최근 각광받는 MCP(Model Context Protocol) 연동을 통한 문서·데이터베이스 작업 자동화 실습 시간도 가졌다.

장영호 협회장은 “AI가 더 이상 이론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마케팅 업무 혁신을 이끌고 있다”며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AI 부트캠프 멤버십’을 중심으로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협회는 다음달 ‘따라하면 바로 되는 마케팅자동화’ 저자인 ‘챗대리’ 박진주 전문가를 초청, AI 웨비나를 온라인(Zoom)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부동산 마케팅과 자동화 접목 사례,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서·보고서 작성법 등 매월 다채로운 세미나·워크숍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협회는 2025년 서울시 매력일자리사업에 참여 중인 인턴·실무자들을 대상으로 5일간(총 40시간) ‘AI를 활용한 업무생산성 향상’ 특별 교육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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