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섭 메디프레소 대표가 지난달 29일 서울 개포동 구룡중학교에서 ‘기업가정신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메디프레소]](https://wimg.mk.co.kr/news/cms/202510/01/news-p.v1.20251001.7080b041f90b4852af0ccf93b3713d3c_P1.jpeg)
“기업가정신은 단순히 회사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이죠.”
메디프레소는 김하섭 대표가 지난달 29일 서울 개포동 구룡중학교에서 벤처기업협회 주관으로 열린 ‘기업가정신 특강’에서 구룡중 창업동아리 학생들을 상대로 강연했다고 1일 밝혔다.
김 대표는 창업가의 시선에서 바라본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메디프레소의 창업과 성장 과정, 그리고 도전과 극복 경험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강연에서 김 대표는 창의적 사고와 도전 정신의 가치를 강조하며,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시야를 확장하는 실질적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현장에 참석한 구룡중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질문을 던지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김 대표는 “학생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놀라울 정도로 인상 깊었고, 스스로 사고를 발전시켜 나가는 모습에서 큰 울림을 받았다”며 “이번 강연은 특별한 감동을 남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창업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접하는 것은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얻기 어려운 통찰을 제공한다. 기업가정신은 단순히 회사를 세우는 법이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이라며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장래의 진로와 무관하게 스스로 사고하고 도전하는 태도를 기르는 데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청년 및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과정에서 배우고 경험한 지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활동에 참여하며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