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대표적인 토종 OTT플랫폼 티빙과 웨이브가 합병을 앞두고 신규 요금제인 ‘더블 이용권’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의 구독으로 두 플랫폼의 인기 콘텐츠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통합 요금제인데,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티빙과 웨이브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한 데 이어 나온 첫 번째 결합 상품이다.
티빙은 해당 신규 요금제에 대해 “개별 구독 합산 소비자가 대비 최대 39%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더블 이용권은 티빙을 대표하는 오리지널 콘텐츠부터 tvN·JTBC·OCN·엠넷(Mnet) 등 주요 인기 채널의 라이브 방송 ·최신 주문형비디오(VOD)·한국프로야구(KBO), 한국프로농구(KBL)리그 라이브 스포츠 중계 ·쇼츠 서비스 ·애플TV+브랜드관은 물론, 웨이브 오리지널 및 독점 해외시리즈, MBC, KBS 지상파 콘텐츠까지 폭넓고 강력한 콘텐츠 라인업을 이용할 수 있다.
더블 이용권은 총 4종으로 구성돼 이용자의 시청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4종은 더블 슬림(티빙 광고형 스탠다드+웨이브 베이직), 더블 베이직(티빙 베이직+웨이브 베이직), 더블 스탠다드(티빙 스탠다드+웨이브 스탠다드), 더블 프리미엄(티빙 프리미엄+웨이브 프리미엄)로, 티빙과 웨이브를 통해 이용권 구매와 가입이 가능하다. 각 이용권별 콘텐츠 구성과 세부 혜택은 앱 내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출시 기념으로 오는 9월 30일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더블 슬림’ 이용권을 월 7900원의 특별가로 제공한다.
티빙 관계자는 “치열해지는 OTT시장에서 플랫폼 간 경계를 넘는 최초의 사례로, 멀티호밍(복수의 플랫폼을 동시 이용) 이용자들에게 콘텐츠 선택의 폭은 넓히고 가격 부담은 줄이는 혁신적 대안이 될 것”이라며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더욱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웨이브 관계자는 “지상파 방송 등 웨이브 콘텐츠에 더해 티빙의 프리미엄 콘텐츠까지 더해져 다양한 콘텐츠를 합리적 가격으로 즐기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더블 이용권’이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빙과 웨이브는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의 합병 심사를 통과했다. 다만 내년까지 각사의 현행 요금수준을 유지해야 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향후 서비스가 통합될 경우 현행 요금제를 내년 12월 31일까지 유지하는 한편 가격대와 서비스가 유시한 신규 요금제를 출시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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