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SDS가 클라우드와 물류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1분기에 호실적을 거뒀다. 클라우드 매출은 1년 새 20% 이상 늘었고, 디지털 물류 플랫폼 사업도 두 자싯수 성장세를 보였다.
삼성SDS는 연결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268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4일 공시했다. 같은기간 매출도 7.5% 늘어난 3조4898억원을 기록했다.
구체적으로 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 증가한 1조6004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성장한 6529억원을 거뒀으며, IT서비스 부문 내 매출 비중으로도 처음으로 40%를 돌파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클라우드서비스 공급자)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HPC) 사업과 클라우드 네트워크 서비스 확대 및 대구 민관협력형(PPP) 공공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호조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42% 성장했다.
MSP(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사업도 금융 및 유통 기업 대상 클라우드 전환·구축과 글로벌 ERP(전사적자원관리), SCM(공급망관리) 사업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 늘었다.
물류 부문 매출액은 신규 고객 확보, 미국 상호관세 발효 전 조기 선적 수요에 따른 물동량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1.6% 늘어난 1조 8894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 성장한 2850억원을 기록했으며, 가입 고객은 2만200여 개사로 늘었다.
삼성SDS 측은 “올해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산업 환경의 어려움이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클라우드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첼로스퀘어를 중심으로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