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르티스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르티스 2위 알파드라이브원 3위 키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434,505개를 추출했다. 지난 9월 신인 아이돌 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513,868개와 비교하면 34.30%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모니터의 정성적인 평가도 포함됐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728 미디어지수 607,726 소통지수 866,656 커뮤니티지수 231,0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9,178로 분석됐다.
2위, 알파드라이브원(김준서, 장지아하오, 이리오, 김건우, 이상원, 허씬롱, 조우안신, 정상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604 미디어지수 140,908 소통지수 503,933 커뮤니티지수 260,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4,319로 분석됐다.
3위, 키키(지유, 이솔, 수이, 하음, 키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64 미디어지수 192,883 소통지수 335,850 커뮤니티지수 160,7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97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083,312와 비교해보면 30.31% 하락했다.
4위, 하츠투하츠(카르멘, 지우, 유하, 스텔라, 주은, 에이나, 이안, 예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976 미디어지수 147,460 소통지수 189,144 커뮤니티지수 183,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71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67,646과 비교해보면 27.54% 하락했다.
5위, 아홉(스티븐, 서정우, 차웅기, 장슈아이보, 박한, 제이엘, 박주원, 즈언, 다이스케)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87 미디어지수 182,391 소통지수 272,369 커뮤니티지수 145,6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0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7,237과 비교해보면 50.5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코르티스(마틴, 제임스, 주훈, 성현, 건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8,513,868개와 비교하면 34.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21% 상승, 브랜드이슈 45.79% 상승, 브랜드소통 49.45% 상승, 브랜드확산 5.3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0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르티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강렬하다, 뜨겁다, 색칠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패션, 힙합, 퍼포먼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62%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2025년 10월 신인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코르티스, 알파드라이브원, 키키, 하츠투하츠, 아홉, 리센느, 이즈나, 아일릿 , 투어스, 베이비몬스터, 캣츠아이, 엑스러브, 지니어스, 미야오, 유니스, 에이트, 아이딧, 킥플립, 호라이즌, 세이마이네임, 에이원, 아르테미스, 나우어데이즈, 이프아이, 빅오션, 뉴비트, 수피아, 배드빌런, 유스피어, 루네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양소영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